CAFE

일반게시판

[스크랩] "닭도리탕“

작성자박종길|작성시간26.06.18|조회수9 목록 댓글 0

5/18

"닭도리탕

다음과 같은 말들을 살펴보면서 그냥 웃어넘길 일이 아니라

앞으로는 적극 우리말 또는 올바른 외래어를 쓰도록 할 일이다.
음식점에 가 보면 "닭도리탕" 이란 것이 있다.

도리는 한자로 조(:(とり), ""라는 일본말이다.

그렇다면 "닭도리탕" "닭 새탕" 이란 말이 된다.
참으로 이상한 말이 쓰이고 있다. 모르고 써왔다.

우리가 평소에 자주 쓰면서도 일제 강점기부터 쓰던 일본식 한국말이
상당히 많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나 생활 속에의 작은 것에서부터 일제 찌꺼기를 청산하는 것이야말로 외국의 억압에서 벗어나 진정한 독립을 이루는 길일 것이다. 우리 겨레의 자존심을 저버린 행위가 아닐까?

오늘은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즐겁고 젊게 사십시오!

그리고 행복을 함께하는 오늘 되십시오

해정서예펜글씨학원카페 http://cafe.daum.net/jg7787

한국도덕운동협회 인천지회 http://cafe.daum.net/kmmA

해정 박종길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해정서예학원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