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가이며 수필가 이창규 국제PEN 한국본부 경남펜 회장의
수필집 <내안의 행복>을 읽다.
이창규 회장은 1976년 아동문학, 1990년 수필가로 등단하였으며
이번에 세번째 수필집을 냈다.
수필집
『내 안의 행복』
이창규
* 1판1쇄 발행 : 2013년 8월 5일
* 263면
* 펴낸곳 : 도서출판 신우미디어
* 값 120,000원
* 뒤표지의 글 : 정목일(한국문인협회 부이사장, 한국수필가협회 이사장)
* 책안에 수필집 간행에 따른 소회를 적은 "이 책을 드리면서" 쪽지가 들어 있어 소개한다.
이 책을 드리면서
책이 인생이요, 스승이라고 생각하면 삶의 기쁨과 생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책은 ‘인생의 머리말’을 작품화하여 행복으로 권하는 것입니다.
자식으로 30년, 부모 되어 30년 삶을, 그리고 남은 30년의 여생을 달려 온 내용들을 모아, 왜 살아야하는가? 삶의 동기, 무엇을 이루고자하는가? 삶의 목표, 삶을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삶의 방식을,
제 1장에서 사랑과 행복(幸福)은 항상 낮은 곳에, 수수한 곳에 있다는 삶의 흔적(痕迹)을 담았으며,
제 2장은 일생을 거시 안(巨視眼)적으로 보려고, 외국, 특히 미국(美國) 나들이를 중심으로 하였습니다.
제 3장에서는 만남으로 얻은 지혜(知慧)와 우정을 소중하게 다루어 일상을 작은 일에도 감동(感動)과 동심(童心)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제 4장에는 자아정체성(Identity)과 자아성찰을 라이프싸이클에 얹었습니다.
트리플(Triple) 인생, 라이프 싸이클(Life-cycle)의 마지막 눈금 위에 -
1/3은 일(事)하면서 건강과 행복을 얻기 위해 오늘에 최선을 다하고,
1/3은 틈틈이 취미와 소질을 챙겨 여유(意慾)있게 살려고 하였습니다.
1/3은 봉사(奉仕)활동으로 남을 배려하는 바른 길을 가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마라톤 선수로 달려 온 이 길(一生)에서 귀하와 만난 것을 저에게는 일생에 영광으로 점철 되어 얼마나 기쁜 일인지 모릅니다.
2013년 단풍 절에
지은이 우봉(牛峰) 이 창 규 드림
* 저자소개 / 이창규 수필가, 아동문학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