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강릉 맛집 이야기

해미가 [교동택지]

작성자상현|작성시간26.06.20|조회수97 목록 댓글 10

2026년 6월 19일의 방문기록입니다.

 

오늘은 퇴근 후에 가족모임이 있어서 교동택지에 왔습니다.

 

마침 가족모임 장소가 광어회를 좋아하는 제 취향이 적극 반영되었습니다.ㅎㅎㅎ

 

광어회로 요리하는 교동택지 해미가입니다.

 

해미가는 교동택지 솔올중학교 길건너 맞은편에 있습니다.

 

주차는 매장 건물 옆으로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점심이나 주말에는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해미가이지만

 

평일 저녁시간대는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습니다.

 

저희 가족이 갔을때는 빈자리가 있어 바로 앉을 수 있었는데 곧 자리가 다 찼습니다.

 

메뉴판은 테이블마다 놓여있습니다.

 

오늘은 스페셜어죽으로 주문했습니다.

 

음식은 금방 나오는 편입니다.

 

바로 테이블이 음식들로 채워집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로 상 위가 가득 채워집니다.

 

맛깔스럽게 세팅된 수육

 

부추가 한가득 바삭한 전

 

뜨끈하고 구수한 미역국

 

한 판 넓게 펼쳐진 광어회

 

물회에 넣어먹을 소면

 

이렇게 먼저 한 상 나오고

 

광어물회도 커다란 그릇에 담겨나옵니다.

 

물회에도 광어회가 한가득입니다.

 

소면을 두 덩이 깔고 물회를 덜어줍니다.

 

새콤달콤시원한 육수의 광어물회는 해미가의 시그니쳐입니다.

 

마지막으로 어죽이 나왔습니다.

 

큼직한 뚝배기에 깨가 한가득 뿌려져 나온 어죽입니다.

 

매운탕은 다른 곳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메뉴라 해미가에 오면 주로 스페셜어죽으로 주문하는 편입니다.

 

고소한 죽 사이로 생선살이 살짝살짝 씹히는 가운데 톡톡 고소하게 씹히는 통깨가 매력적입니다.

 

다양한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데도 하나 하나 모두 맛있는 해미가입니다.

 

그래서 현지인들이나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리모델링 이후 매장 컨디션도 밝고 깔끔해져서 더 좋습니다.

 

오래도록 성업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전 개인적으로 웬만한 음식들은 맛있게 잘 먹는 편입니다. ※

 

※ 저의 맛평가는 관대한 편이니 참고만 하시고 직접 방문하셔서 경험해 보신 후 평가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해미가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솔올로 103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상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가성비가 넘치던 시절 다녀오셨군요^^
  • 작성자좋은날 | 작성시간 26.06.21 주영곰님도 며칠 전 다녀온
    해미가 군요^^
    이곳 카페에서 보면
    간만에 또 꼭 가고싶어요~~
  • 답댓글 작성자상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같은날 방문했습니다
    해미가에서 우연히 만났어요 ㅎ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좋은날 | 작성시간 26.06.21 상현 ㅎㅎ
    찌찌뽕이었네요^^
    예전에 왼쪽께에 룸도 2개 있었는데..
  • 답댓글 작성자상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좋은날 맞아요 저도 룸에서 먹은적이 있어요 ㅎ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