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답글

  • 아프로만님과 언쟁을 해서 끝까지 지지 않으려 애쓰는 민노당계 구당권파 진보당원인 저 사람의 사고 체계가 이른바 '자주파'들의 실체적 사고방식라고 할 수 있는데, 이들의 생각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이렇게 된다.

    1. 나와 같은 파장의 생각을 하는 사람 만이 '인간'으로서의 '자격'과 '대우'를 받을 가치가 있다. 2. 인간을 '모순'적 존재라고 규정하는 것 자체가 '비논리적''전제적 오류'이다. '비논리적' 인간에게 '인간적 대우'를 해줘야 할 이유와 가치 따위는 없다. 3. 그러므로 우리의 입장은 그 자체로 선하며 소중하다. 그 외 것들은? 아웃 오브 안중이다..!

    이거면 충분하다. 더 얘기할 것도 없다는...;
    작성자 고미생각 작성시간 12.07.30
  • 답글 고로 저들이 대한민국의 정치자영업자들에게 이용가치가 남아있는 한, 절대로 이들은 사라지지도 축출되지도 않을 것이다. 그러니 지금과 같은 상황은 이미 예견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 상황에서 가장 큰 내상을 입을 사람은 역시나 유시민 뿐이다. 심상정 노회찬은 그나마 훨~씬 낫다. 왜? 그들이 아무리 진보신당으로 갔다가 진보당으로 왔다가 탈당을 하게 될 지언정.. 유시민 만큼 '두드러지게' '정당파괴자'라는 오명을 뒤집어 쓸 일은 없기 때문이다. 그들이 뒤집어 써야 할 오명 조차도 전부 유시민에게 가게 되어 있다. 실제로 억지로라도 그렇게 만들고야 말 것이다. 난 이런 상황이 정말 화딱지가 나서 미치겠다. ㅠㅠ 작성자 고미생각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2.07.30
  • 답글 그러므로 저것들은.. 김동렬 님의 진단 대로 '종교집단' 맞다. '맹신'과 '확신'에 차서 '정의'를 설파하는 '확신범'들에게 그 무엇이 보일쏘냐? 그들은 떳떳하다. 그들은 옳다. 그들은 양심적이다.. 그들은 그를 위해서 목숨까지도 내어 놓을 수 있다. 이 세상에 이들 보다 더 숭고하고 사심없으며 진실된 사람이 누가 있으랴...?!

    헌데 김동렬 님은 '대체재'만 투입하면 이들을 와해시킬 수 있다고 했지만, 미안하게도 나는 그 말이 하나마나한 소리라고 생각한다 왜? '나에게 알맞은 조건만 제공해준다면 지구도 움직여 보이겠다'고 말했던 어느 철학자의 말과 하등 다를 바가 없기 때문이다.
    작성자 고미생각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2.07.30
  • 답글 고로 저런 사람들과 뭔가 생산적 토론을 기대하겠다고 달려드는 것 자체가 별 의미가 없는 일이다. 진은 빠질대로 빠지고, 시간은 시간대로 낭비하는 것이다. 어차피 저 사람들도 내가 정리한 저 3가지 틀을 부정할 생각이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그냥 내비둬야지.. 그들은 그들의 길을 가는 것이고,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갈 뿐이다..

    다만 본인들이 '진보운동, 진보정치'를 하고 있다는 '착각'은 무척 꼴불견이지만.. 어쩌랴? 대한민국 정치판은 목소리 큰 '미친놈'이 대우받는 세상이거늘.. 쯧쯧쯧;;;;
    작성자 고미생각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2.07.30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0/600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