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답글

  • 진보는 기득권에 <반항>하고 <반대>하는 <개김성 투철>도 아니고 선도적 최극단 좌표를 찍어서 주장하는 것도 아니다.

    진보란 '일신우일신'으로 스스로를 돌아보는 것이다. 역사에는 결코 공짜가 없으며, 설령 공짜로 무언가 이루어졌다고 하더라도 대가를 치를 수 밖에 없음을 깨닫는 것이 진보이다. 우리가 원하는 목표를 위해 지도와 나침반과 컴파스를 들고 항로를 잡아가는 것이 진보이다. 그 과정에서 중간단계를 설정할 줄 아는 것이 진보다.

    그런데 이른바 입진보들 진보연들 하는 것을 보면 죄다 <투쟁>이고 선동이다. <혁명>으로 한방에 해결? 그게 바로 한방의 꿈, 로또 심리다! 진보들이 안철수에 헬렐레하는 배경이다.
    작성자 고미생각 작성시간 13.05.31
  • 답글 자유를 외치는 극단적 리버럴리스트?! 아나카시트?! 결국에는 죄다 독재에 부역하는 운명을 벗어나지 못한다. 왜? 파급성에 대한 <책임의식>이 없기 때문이다. 자신이 하는 말과 행동이 남에게 <악세사리>로 이용당하는데도 아무런 생각이 없다. <개념없음>이란 바로 이를 두고 하는 말이다.

    진보연의 대부분은 그나마 <식자층>일 터인데, 이 식자층 마저도 <한방의 꿈>을 못버린다는 점에 있어서는 대중들의 수준과 전혀 다를바 없다. 이러니 파워트위터러라는 것들, 오피니언 리더라는 것들은 죄다 허상인 거다.
    작성자 고미생각 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 작성시간 13.05.31

댓글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0/600
+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