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생(生)의 목표(目標)... 작성자도진|작성시간26.06.22|조회수12 목록 댓글 0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생(生)의 목표(目標) 인생(人生)의 7할(割)을 넘게 걸어왔고 앞으로의 삶이 3할도 채 안 남은 지금... 내 남은 생(生)의 목표(目標)가 있다면 그것은 건강(健康)한 노인(老人)이 되는 것이다 나이가 들어 늘어나는 검버섯이야 어쩔 수 없겠지만 옷을 깔끔하게 입고 남의 손 빌리지 않고 내 손으로 검약(儉約)한 밥상을 차려 먹겠다. 눈은 어두워져 잘 안 보이겠지만 보고싶은 것만 보는 편협(偏狹)한 삶을 살지는 않겠다 약(弱)해진 청력으로 잘 듣진 못하겠지만 항상(恒常) 귀를 열어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따뜻한 사람이 되겠다 성한 이가 없어 잘 씹지 못하겠지만 꼭 필요(必要)한 때만 입을 열며 상처(傷處)주는 말을 하지 않는 사람으로 살겠다 다리가 아파 잘 못 걸어도 느린 걸음으로 많은 곳을 여행(旅行)하며 여행지(旅行地)에서 만난 좋은 것들과 좋은 사람들에게 배운것을 실천(實踐)하는 여유(餘裕)있는 삶을 살아가겠다 어린 시절(時節)부터 줄곧 들어온 "무엇이 되고 싶냐?" 는 질문(質問)에 이제 건강(䊕康)한 노인(老人)이라고 답한다 나이가 들면 건강(健康)한 사람이 가장 부자(富者)요 건강(腱康)한 사람이 가장 행복(幸福)한 사람이요 건강(腱康)한 사람이 가장 성공(成功)한 사람이며 건강(健康)한 사람이 가장 잘 살아온 사람이다. -이해인-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바람에 띄운 그리움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공유하기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0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