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건강상식

여름에'이런증상'보인다면…수분부족하다는증거

작성자행복하자|작성시간26.06.22|조회수10 목록 댓글 0




💧 "목마르면 이미 늦었다?" 탈수 의심 신호 5가지
목이 마르다고 느끼는 순간, 이미 가벼운 탈수 상태가 시작됐을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은 갈증을 잘 느끼지 못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 이런 증상이 있다면 탈수를 의심하세요
1️⃣ 입과 혀가 마른다
👄 입술이 건조하고
👅 혀가 바짝 마른 느낌이 든다면

수분 부족 신호일 수 있습니다.

2️⃣ 소변 양이 줄어든다
🚽 오랫동안 소변이 마렵지 않거나

✔ 소변 색이 진하다
✔ 탁한 소변이 나온다

→ 체내 수분 부족 가능성이 있습니다.

3️⃣ 두통·피로·어지럼증이 생긴다
💫 이유 없이

머리가 아프다
쉽게 피곤하다
어지럽다
면 탈수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4️⃣ 근육에 쥐가 난다
🦵 종아리나 발에 쥐가 자주 난다면

수분과 전해질 부족 때문일 수 있습니다.

5️⃣ 입맛은 없는데 단 것이 당긴다
🍫 식욕은 없는데

유난히 달콤한 음식이 먹고 싶다면

탈수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 탈수를 예방하려면?
✅ 갈증을 느끼기 전에 물 마시기

✅ 운동 1~2시간 전 물 500mL 섭취

✅ 땀을 많이 흘릴 때는 15분마다 조금씩 수분 보충

✅ 설사·구토·발열 시 평소보다 물 더 마시기

⚠️ 탈수를 방치하면?
수분 부족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 신장결석
❌ 심한 피로
❌ 저혈압
❌ 어지럼증

위험이 커질 수 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