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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게시판†

[02/김갑환]2002 김사범입니다.

작성자草薙京|작성시간02.10.31|조회수596 목록 댓글 0
★ 특수기

내려차기
→ + B

★ 필살기

비연참
↓ 모아서 ↑ + B or D

천승참
강 비연참 중 ↓ + B or D

반월참
↓↙← + B or D

비상각
공중에서 ↓↘→ + B or D

비상각 추가타
비상각 튕겨서 되돌아오는 중 D

패기각
↓↓ + B or D

삼연격
↓↙← + A or C (3회 연속 입력)

★ 초필살기

봉황각
↓↙←↙→ + B or D (공중 사용 가능)

봉황비천각
↓↘→ ↓↘→ + B or D

★ MAX 초필살기

봉황각
↓↙←↙→ + BD (공중 사용 가능)

★ 잠재능력

零거리 봉황각
↓↙←↙→ + AB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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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기본기부터...
점프CD : 그래픽 변경. 성능은 2001때정도됩니다. 지상보다 공중으로 판정이 강합니다.
점프D : 이쪽은 지상으로 판정이 더 강하게 성능이 좋아졌지만, 아주 좋은 성능은 아닙니다. 그럭저럭....
원거리C : 캔슬가능
근거리C : 2히트째에만 캔슬 가능. 이로서 예전방식대로의 패캔은 무리.
원거리D : 그래픽이 변경되었습니다. 2001때처럼 상대방 점프 방지로도 쓰일 수 있는지는 미지수...
서서CD : 그래픽 변경. 판정이 괜찮습니다. 매우 좋지는 않지만.... 그럭저럭.... ^^;;
앉아A : 캔슬 걸림. 연타 불가. 판정 2001수준.
수직점프C : 발동이 약간 느려졌는데 미리 깔아두는 식으로 쓰면 상당히 강합니다.

...정리하자면...
크게 변경된 부분은 없습니다. 기본기 중에서....
예전대로 사용하셔도 별 불편이 없을듯...

...반월참...
반월참 판정은 2001때보다 약해진 것 같기도 하고 강해진 것 같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일본 사이트에는 약해졌다고 해놓았는데 실제로 해보니까 약 반월참을 단발로 써도
별로 잘 안씹히더라구요. 딜레이도 약간 줄어든것 같고(약 반월참)
확실하지는 않기 때문에 국내 발매되면 누가 밝혀주시길 바랍니다. ^^ (이런 무책임한=ㅅ=)

...비연참...
그래픽이 변했습니다. 아랑전설때같은 이펙트가 붙어있죠.
이부분에 공격판정이 있기 때문에 판정이 더 좋아진 것 같지만 사실은 2001때보다는 판정이 약합니다.
일방적으로 씹히는 경우는 없지만 동시 히트하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일단 끌어당겨서 맞추면 거의 씹히는 경우 없습니다.
그리고 이 그래픽 부분이 약간 오래남아 있기 때문에(생각보다는) 이부분에 맞고 카운터2히트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아두시길....

...비상각...
예전 아랑전설시절의 비상각으로 돌아갔습니다.(혹은94, 95)
' 아타타타타~!!! ' 하고 공중에서 마구 밟아주는 기술로....
가드당하면 뒤로 튕겨나는데요. 이때 D버튼을 눌러주면 공중 발차기(점프D)가 나갑니다.

...패기각...
약으로 쓰면 발동이 빠른 공격. 그리고 상반신 무적이 확인되었습니다.
일례로 루갈의 카이져 웨이브에 맞춰서 약 패기각을 쓰면 카이저 웨이브가 김갑환을 통과해버립니다. (=ㅅ=)
앉아A에서 연속기로 들어갑니다.
강으로쓰면 상대를 다운 시킵니다. 그리고 추가타 기능이 있는데 저는 한번도 못써봤습니다. (=ㅅ=;;)
타이밍이 어려워진건지... 아니 봉황각을 넣을 타이밍이 어려워졌다는게 맞겠죠... ^^
아. crymsongate라는 일본KOF공략사이트에 패기각(강)절판은 없어졌다고 합니다.

...삼연격은...
위 기술표에 적힌 삼연격이 스탠다드 삼연격인데요.
일단 지상 기술로만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3히트하구요. 약 삼연격은 앉아A에서 연결이 가능합니다.
판정은 묻지 마시길.... 무조건 연속기or연계기 용으로 쓰시고, 삼연격은 기본적으로 빈틈이 많기 때문에
마지막타를 가드 당하면 반격 필수입니다. 반드시 히트시키는 장면이 아니라면 1, 2타째에 멈춰주는게 좋습니다
2타째에 멈춰주면 약간 상대방이 유리한 정도... 1타째에는 비슷비슷.
이것보다는 삼연격 베타 버전(제멋대로 이름 붙임 =ㅅ=)이 쓸만한데요.
커맨드는 ↓↙←A, C - ↗B, C - ↓B, D 입니다.
지상공격 - 공중공격 - 공중내려차기 순으로 공격하는데요. 2히트째에 슈캔 MAX봉황각이 들어갑니다.
마지막타는 중단공격. 빈틈은 1타째에 멈추기만 한다면 거의 없습니다.
98때의 삼연격을 생각하시면 안된다고 미리 말씀드리고 싶네요.
구석에서 연계기로 넣어주기는 좋지만 딜레이가 크기 때문에 처음에는 적응을 하셔야 될 듯 합니다.
(저도 삼연격은 적응이 안되더군요. 슈캔 노멀 봉황각을 쓸려고 했는데 실패했고 =ㅅ=)

...비천각(봉황)...
↓↘→↓↘→ B, D에 대해서
앉아A에서 히트합니다. 이번에는 2001때처럼 AD로 써주면 대각선위로 뜬다거나 하는 것은 없구요.
비천각B는 대각선위로 뜨고, D는 수직으로 뜹니다. 물론 히트시...
D로 쓰는게 더 오래뜨긴 한데요. 상황에 따라서 좋을대로 써주세요 ^^

...봉황각은 수수께끼...
공중 봉황각이 안나가요~~~(=ㅅ=)
커맨드 입력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겠지만(기본적으로 커맨드입력이 96때정도로 정확성을 요구)
설마... KOF를 몇년째하고 있는데 실패할려구... ㅠ,.ㅠ
MAX봉황각이 공중 전용이기 때문에 노멀 봉황각은 지상 전용이라는 데까지 생각이 미치더군요.
아직 자세한건 아니지만 만약에 확인이 되면 바로 올려놓겠습니다.
MAX봉황각은 지상에서 절대 안나갑니다.

...잠재능력...
「ゼロ距離鳳凰脚!」[제로 거리 봉황각!] 보이스입니다.
흔히들 영거리봉황각이라고 하는데요. 아랑전설때 봉황각이 밀착시에 가드불능이었던 점을 이용해서
이 기술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연출은 거~의 아랑전설의 봉황각입니다.
일단 상대방과 근접시에 나가구요. 가드불능입니다. 잡기는 아니더군요.
그렇지만 거의 잡기 감각으로 나가기 때문에 잡기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성능도 신진보다 좋은것 같고...

...패캔은 망상 속으로...
근접C 1히트째에 캔슬이 안걸리는 관계로(2히트째에 패캔을 넣으면 거리가 멀어집니다)
확인해본 결과(일본 잡기 기자들) 밀착시에는 근접C 2히트째 패캔을 넣어도 추가타가 들어가지만 계속
연결해주는 것은 도저히 불가능이라네요.
결국 앉아A에서 패캔을 해야한다는 이야기가 되는데 과연 가능할지....
(만약에 앉아A에서 패캔을 자유자재로 쓰는 분이 계신다면 제가 제자로 들어갈 생각 있습니다. =ㅅ= )
아직까지 그 누구도 성공시키지 못한 상상속의 앉아A 패캔...
전에 부산에서 패캔 잘쓰시는 분도 본적이 있고
제 친구중에도 완벽하진 않지만 쓰는 애들이 있기 때문에 한가닥 기대는 걸어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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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이라고 쓸려고 했는데...
너무 내용이 없군요.
솔직히 김갑환을 직접 골라서는 한번도 안했구요.
전부 랜덤으로 걸리면 했습니다. 근접C 2히트째에 캔슬이 걸려서 연속기는 간단하지만 실속있게 많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정확하게 파악을 못한 삼연격의 딜레이와 1, 2, 3타째의 슈캔 유무, 그리고 비연참
의 정확한 판정. 반월참의 판정등은 알게되는대로 다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모드 발동??
생각해보시면 알겠지만 거의 없다고 봐야겠죠...
・屈弱K→屈弱P→三連撃(2段目)→強半月斬→鳳凰脚or空中鳳凰脚
이런 연속기가 성립하는데요(일본사이트에서 발췌)
앉아B - 앉아A - 삼연격(2단째) - 강 반월참 - 봉황각 or 공중 봉황각
그다음
(画面端)屈弱K→屈弱P→三連撃(2段目)→半月斬→弱半月斬
(화면구석) 앉아B - 앉아A - 삼연격(2단째) - 반월참 - 약 반월참 (약간 이해가 힘든 연속기이지만 일단...)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어쨌든 새로 알게되는 족족 여기에다가 올릴테니까 관심있는 분들은 자주 봐주시면 좋겠네요 ^^

출처 : 배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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