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하나를 얻으면

작성자미지의벗|작성시간26.06.19|조회수8 목록 댓글 0

      잃은 하나와 얻은 하나의 차이는 어떨까요?
잃은 것이 내게 득이 되는 것이라면 크면 클수록 좋을 것이고

얻는 것이 내게 해로운 것이면 작으면 작을수록 좋을 것입니다.
그것이 사람들의 얄팍한 계산 속입니다.

그런데 잃은 것이 크든 작든 얻는 것이 크든 작든 그 기준 이라는게 
어떤 것일까요? 따지고 보면 그것은 수십년 살아오면서 습득된 
내 욕심의 기준일 것입니다. 망자가 입는 수의에 호주머니가 없듯 
태어나면서 갖고 온 내 손도 빈손이었고요.

이 세상을 하직하면서 갖고 갈 손도 빈손입니다, 
빈손에 잡히는 정도라야 제 손 크기 밖에 더 되겠습니까?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