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서울권역 회의

자치구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위원회> 구성여부 관련 조사 협조의 건

작성자성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작성시간26.06.16|조회수28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성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입니다.

지방선거가 끝나고 현재 대부분의 자치구에서는 인수위원회가 구성되어 구청장 공약사항에 대한 이행계획을 수립하고있습니다. 성동구에서는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이 복지영역의 핵심과제로 떠올라 관련 계획을 구체화하고 있으며 이에 아래와 같이 각 자치구

처우개선위원회 현황을 공유받고자 합니다.

 

모든 자치구에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여 3년마다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지원위원회 등을 구성하여 이에 따른 사업을 추진하도록 되어 있으며, 이 위원회의 기능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대신하도록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명무실하게 운영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위 조례와 같이 각 자치구마다 처우개선 위원회(명칭은 자치구 마다 다를 수 있음)가 구성된 곳이 있는지, 만약에 위원회가 구성되어 있다면 어떤 명단으로(대략) 구성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자치구 현황 응답해 주시면 취합된 자료 차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 위원회 설치여부>

1. 처우개선위원회가 설치되었거나 아니면 대표협의체에서 내용을 다루는지(최근3년간) [응답○,×]

  *특별히 관련 내용을 다룬적 없다면 아래 질문은 안하셔도 됩니다

.

2. 내용을 다루고 있다면 대표협의체에서 처우개선 내용을 다루는지 아니면 위원회를 구성하여 따로 구성하는지

(응답: 대표협의체에서 다룬다, 전문위원회 등을  따로 구성한다)

 

3. 위원회가 구성되어 있다면 구성 현황은?

(응답:복지정책과장, 팀장, 대표위원장, 실무위원장, **복지관장 총○명)

 

4. 위원회 회의방식은 정기회의인지 수시회의인지? (응답:정기_회의주기/수시)

 

5. 위위회 회의 참석 수당은( 만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규형(강남구) | 작성시간 26.06.16 [강남구] 처우개선위원회 설치 ; X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