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사범 조기성작성시간11.06.30
정권단련이라고 하시면, 주먹을 쥐고 팔꿈혀펴기를 말씀하시는 것인가요?! 단련법은 여러가지가있습니다만, 대표적으로 단련대 치기, 그리고 미트를 치면, 피부가 까지고 또 까져서 군살이 생깁니다. 피부와 뼈를 단단하게 만들고 손목과 어깨,가슴근육도 발달하게 되어서 펀치력도 생깁니다! 사진을 보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반대로 튀어나온 뼈가 송곳같아서 맞으면 더 아픕니다! 제 왼손이 그렇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열심히 하세요. 押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