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건강 의학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질병 예방 식품 6

작성자강철|작성시간22.11.07|조회수546 목록 댓글 0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질병 예방 식품 6  파킨슨병, 대장암 막는데 도움

녹색 잎채소와 베리류는 파킨슨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음식은 건강을 위해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건강에 좋은 식품을 잘 먹으면 여러 가지 질병을 막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영양 전문가들이 과학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한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알아봤다.


△채소, 베리류
미국 러시대 연구팀은 채소가 파킨슨병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706 명을 대상으로 4 년 반 동안 추적 조사한 결과, 녹색 잎이 많은 채소와 베리류를 많이 먹을수록 파킨슨병에

걸릴 위험이 낮았다.
이미 병에 걸린 경우도 진행 속도가 느려졌다.
그러나 베리류가 아닌 다른 과일은 파킨슨병 관련한 효과가 두드러지지 않았다.


△달걀
연구에 따르면 12주 동안 매일 달걀을 한 개씩 먹은 당뇨 환자들은 공복 혈당과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됐다.
미국 버지니아대 연구팀은 “연구 대상자들에게서 우려했던 콜레스테롤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피칸
피칸은 호두와 비슷하게 생긴 견과류의 일종이다.
미국 터프츠대 연구팀에 따르면 45세 이상 과체중 성인이 4주 동안 매일 피칸을 한 줌(40g)씩 먹었더니
심혈관 대사병 위험이 낮아졌다.
또한 혈당 지수, 인슐린 저항, 인슐린 분비 세포의 기능이 눈에 띄게 개선됐다.


△버섯
연구에 따르면 느타리버섯에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버섯을 먹는 식이 요법으로 염증을 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첫 연구 결과”라고 설명했다.


△커피
45~64 세 성인 1만4000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하루 세 잔 이상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교해 간 질환으로 병원에 입원할 위험이 낮았다.


△요구르트
미국 오리건대 연구팀이 54~83 세, 10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요구르트(요거트)처럼
저지방이면서 발효된 유제품이 대장암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에서 코메디닷컴을 구독하세요.카카오에서 코메디닷컴을 구독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