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사회 뉴스 시사방

[스크랩] 第1120 號 Online Photo News

작성자이용일|작성시간22.11.22|조회수48 목록 댓글 6



第1120 號 Online Photo News
西 紀 2022 年 11 月 22日 火曜日
檀 記 4354 年 10 月 29日 己卯(기묘)
compilation : 시나브로 李 福日 (鎔吉)

황혼의 길목 / 여니 이남연 가을은 참 예쁘지만 참 슬픈 것 같다 풍요 속에 빈곤이라는 말이 더 와 닿는것 같다 황혼의 길목에 서니 빠르게 흐르는 세월 아름다운 계절이 쓸쓸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나만 그런 것일까


소설小雪
. 24절기의 스무번째는 소설(小雪)입니다.
이때부터 점차 겨울로 들어서지만 아직 따뜻한 햇볕이 남아 있어 작은 봄이라고도 부릅니다.
소설은 눈이 적게 온다고 하여 붙은 이름입니다.
"소설 추위는 빚내서라도 한다"는 말이 있듯이 첫얼음이 얼며,
첫눈이 오기 때문에 시래기를 엮어 달고,
무말랭이, 호박오가리, 곶감 말리기 따위의 겨울나기 준비에 바쁩니다.
소설 무렵인 음력 10월 20일께는 이날 억울하게 죽은 손돌의 원혼 때문에 '손돌추위'가 온다고 합니다.
해마다 이날은 강풍이 불고 날씨가 찬데, 그래서 강화에서는 뱃길을 금합니다.


무 배추 캐어 들여 김장을 하오리라
방고래 구들질과 바람벽 맥질하기
창호도 발라놓고 쥐구멍도 막으리라
수숫대로 터울하고 외양간에 떼적 치고
우리 집 부녀들아 겨울 옷 지었느냐
《농가월령가》의 한 대목입니다.
창호지도 덧바르고 땔감도 준비해야 하지만 아낙들에게는 뭐니 뭐니 해도 김장이 가장 큰일입니다.
핵가족화로 식구도 적은 데다가 예전과 달리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어 김치를 덜 먹게 되었지만 여전히 김장은 주부들이 치러야 할 큰 과제지요.
오죽하면 "김장하니 삼동 걱정 덜었다"라는 말도 있을까요?
한겨울에도 묻어둔 독에서 꺼내 먹을 수 있는 싱싱한 김치는 한국인의 영원한 친구요,
동반자입니다. 소설엔 슬슬 김장채비를 해야 합니다.
경향신문
‘대통령실 언론관’ 논란 확산…언론단체 “MBC 고립 의도”
대통령실이 21일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계속해 온 출근길 문답(도어스테핑)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언론단체와 전문가는 “국민의 질문에 답하지 않겠다는 상징”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대통령실은 지난 20일 청사 1층 현관과 로비 사이에 나무 가벽을 설치했다.
언론노조, 한국기자협회 등 언론현업 6단체는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실의 출근길 문답 중단을 비판했다. 윤창현 언론노조 위원장은 “그동안 진행했던 약식회견은 중단하고, 기자실 앞에 가벽을 설치하는 것은 더 이상 국민들과 소통하지 않겠다는 상징적인 장면”이라며 “기자의 발가락이 아닌 입을 보고 질문에 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도어스테핑 중단’ 예측 김종인 “윤 대통령, 참는 성격 아냐···즉흥적”
'늪 축구 비웃듯' 잉글랜드 6골 폭발, 아시아 최강 이란 대파
조별리그 B조 1차전서 5백 들고나온 이란에 6-2 대승거두고 영국의 막강한 공격력으로 이란의 수비 전술 무력화..조 선두로 잉글랜드가 화려한 공격으로 ‘늪축구’를 들고 나온 이란을 대파했다.
잉글랜드는 21일(한국시각) 카타르 도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22 FIFA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B조 1차전에서 이란 골문을 폭격하며 6-2 대승했다.
잉글랜드는 이란-미국-웨일스가 속한 B조에서 선두에 나섰다. 2018 러시아월드컵서 4강까지 진출했던 잉글랜드는 역대 최강 전력이라는 평가 속에 56년 만의 월드컵 우승 꿈을 키워가고 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 조별일정 보기 !
드디어 #2022카타르월드컵 이 오늘 새벽 1시부터 킥오프를 시작하였습니다 ! 약 20일 동안 모든 국내 축구팬들의 밤잠을 설치게할 ! 전세계 32개국이 참전하는 이번 #월드컵 우리 #대한민국축구대표팀 의 선전또한 기대하겠습니다 !! 자 그럼 모두 아시겠지만 복습하는 의미에서 이번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일정 과 A~H 조에는 어떤팀에 속해있는지 확인해볼까요 ? 오늘은 22시부터 11월 22일 새벽 4시까지 총 3경기가 있군요 ! 어제 #월드컵개막전 은 #에콰도르 가 2:0으로 #개최국카타르 에게 승리를 거두었는데요 ! 오늘의 승자팀은 누구일까요 ?
21일 22시 #잉글랜드vs이란 축구 종주국인 영국과 아시아의 맹주인 이란이 붙습니다 ! #잉글랜드피파랭킹 은 5위, #이란피파랭킹 은 20위인데요 ! 수치상으로는 잉글랜드가 우위에있지만 공은 둥그니까요 ㅎㅎ 22일 새벽 1시 전날의 #카타르vs에콰도르 전에 이어서 2번째 A조 경기입니다 바로 #세네갈vs네덜란드 인데요 ! #세네갈피파랭킹 은 18위 #네덜란드피파랭킹 은 8위입니다. 전날의 a조경기처럼 피파랭킹이 더 높은 네덜란드가 세네갈을 이길수 있을까요 ?? 22일 새벽 4시 #미국vs웨일스 가 맞붙습니다 #미국피파랭킹 은 16위 #웨일스피파랭킹 은 19위 이야 박빙의 경기가 되겠네요 !!

카스일보
🔵<속보> "법왜곡죄" 최기상ㆍ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판사 변호사 출신)은 판사나 검사가 법왜곡 행위를 해서 판결·기소 등을 한 때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7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하는 형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따라서 이법이 통과되면 김용, 정진상 사건에서 보는 바와 같이 묻지마 '검사'들이 그리고 일부 묻지마 '판사'가 명백히 불법 부당행위를 했는데도 아무런 처벌을 받지 않는다는 것에 "국민들은 좌절과 공분"을 동시에 느끼고 있는 것이다.
🔵수십 수백만의 시민이 촛불을 들고 한데 모여 외치는 윤석열 퇴진! 수천의 전광훈 신도들 억지 주장과 동일하게 취급해 민심 왜곡하면 신임하는 것으로 인정되나? 국민 70%가 대통령직 수행 원하지 않고 퇴진 요구하면 물러나는 게 맞다.
🔵이재명 대표가 정진석 당대표실 정무조정실장 구속에 대해 “유검무죄 무검유죄”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저의 정치적 동지 한 명이 또 구속됐다“며 ”조작의 칼날을 아무리 휘둘러도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MBC스트레이트 " 천공 " 관련 보도는 용기있게 잘 했다. 그러나 놈이 "우리는 일본에 미안해 하고 또 고마워 해야 하며 일본에 속하게 돼야 나라가 더 발전한다 " 는 최악의 매국노로 망언한 것이 빠진 것은 아쉬운 부분이었다.
🔵유승민 전 의원은 MBC에 대한 대통령 전용기 탑승 배제 논란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말실수는 깨끗하게 사과하고 지나가면 됐을 일이다. 왜 자꾸 논란을 키워가는 건지 안타깝다"고 비판했습니다.
width="40" height="50" 가판대에 놓인 신문을 골라잡아 크릭해보세요 그 신문을 바로 보실수 있습니다
시사만평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시나브로 윈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