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회전근개 파열 후유장해 생각보다 기준이 까다롭네요

작성자리차슨|작성시간26.06.11|조회수4 목록 댓글 0

어깨가 계속 불편해서 회전근개 파열 후유장해 관련 사례들을 찾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파열 진단 = 후유장해"

라고 생각하는데 실제 구조는 다르더라고요.

 

📌 1단계
치료 진행

 

📌 2단계
증상 고정

 

📌 3단계
운동범위 측정

 

📌 4단계
장해 여부 판단

 

이 순서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결국 회전근개 파열 후유장해는

진단명이 아니라 현재 남아 있는 기능 저하가 핵심이네요.

 

여기서 결과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기준은 아래 참고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