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년간 산림관리 체계 혁신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 기반을 강화하였습니다 >
산림청은 지난 1년 동안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기후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습니다.
먼저 산림정책에 대한 국민과 현장의 목소리를 폭넓게 반영하기 위해 이해관계자 토론회와 간담회 등 소통 창구를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임도설치법 제정과 임목수확 안전관리 강화 등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안전한 산림경영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아울러 영남권 대형산불 피해 임업인 지원을 강화하고, 자연복원 원칙에 기반한 산불피해지 복원계획을 수립하여 훼손된 산림이 건강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탄소흡수원 확충과 생물다양성 보전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기후위기 대응과 생태계 건강성 회복에도 힘써왔습니다.
산림은 기후위기 시대 대한민국의 중요한 자연자산입니다. 건강한 산림을 조성하고 지속가능하게 이용하는 일은 탄소중립 실현은 물론 국민의 삶의 질과 미래세대의 환경을 지키는 일과도 직결됩니다.
산림청은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과학적 산림관리와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통해 기후위기에 강한 숲을 조성하고, 미래세대까지 건강한 산림을 물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림청 #기후위기대응 #지속가능한산림경영 #산림관리 #탄소흡수원 #생물다양성 #산불복원 #임업인지원 #국민주권정부1주년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