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오병깨치 "나쁜 의사~"

작성자v푸른초원v|작성시간26.06.20|조회수0 목록 댓글 0

 

엄마가 통증의학과 갔다 받아온 종이인데,

의사가 AI 프롬프트에 쓴 망언이 그대로 인쇄돼서 나왔어.

치료 안내문인 줄 알고 읽다가 눈을 의심함...

종이 상단에 의사가 AI한테 명령어로 입력한 문구가

토씨 하나 안 틀리고 그대로 적혀있더라.

 

 

"환자가 지능이 좋지 않은 막일하시는 분인데

이해하기 쉽게 작성해줘"

치료받으러 간 환자를 뒤에서

이런 식으로 비하하고 분류하고 있었다니

진짜 피가 거꾸로 솟고 너무 속상해.

더 마음 찢어지는 건,

원래 엄마 다니던 병원 따로 있었는데

내가 여기 친절하고 좋다고 추천해서 간 거였어...

엄마한테 너무 죄송하고 죄책감 때문에 마음이 너무 안 좋아.

동생은 뉴스 제보해야 하는 거 아니냐고 하는데,

이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좋을까?

(어느 분의 사연)

 

 

의사도 AI에게 문의하는 세상,

게다가 사는 형편에 따라 분류하고

어느 병원에서는 돈 되는 환자는 받고,

돈 안 되는 환자는 안 받는 기사도 있었습니다.

 

 

이런 수모를 겪지 않으려면

내 몸, 내 건강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오병깨치’는 그 지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이잠 #의사AI망언 #의료AI #환자비하 #병원뉴스제보

#의료소비자 #환자의권리 #건강자조 #내몸내가지키기

#의료민원 #통증의학과 #병원추천 #건강지혜 #의료현실

#환자분류 #으뜸명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