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당뇨 이야기

오병깨치 "혈당이 더 올랐네? 호전반응~"

작성자v푸른초원v|작성시간26.06.21|조회수4 목록 댓글 0

 

제 1형 당뇨는 췌장 베타 세포에서

아예 인슐린을 만들어 내지 못하는 당뇨입니다.

제 2형 당뇨는 인슐린 호르몬 저항 때문에

세포 문이 안 열려

세포 속으로 당이 들어가지 못하고 혈액을 떠돌다

오줌으로 배설되는 당뇨입니다.

 

 

그 밖에 스트레스나 대수술,

큰 질병으로 인해 고혈당을

스스로 조절하는 힘이 없을 때

당 수치가 올라갑니다.

 

 

당뇨 환자가 침구를 쓰시면

일시적으로 혈당이 확 올라가는 경우가 있어요.

이것은 당뇨 합병증이 더 심해진 게 아니고

혈관이 활성화 되면서

혈관 벽에 붙어있던 당 찌꺼기가 떨어져 나와

배출되기 위해 혈액 속에 떠다닐 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혈액에 섞여 있거나

혈관벽에서 염증을 유발하고 있던

당 노폐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혈액 속에 당 노폐물이

일시적으로 섞여 있게 되는데

이때 마침 당수치를 재면

기겁하는 수치가 나오는 거지요.

하지만 몸은 이미 조절국면에 들어간 것입니다.

원래 그 수치 정도면 몸 져 누워야 하는데

몸은 그 전보다 훨씬 덜 피곤한 게

그 증거입니다.

 

 

 

#제1형당뇨 #제2형당뇨 #인슐린저항성 #고혈당원인 #당뇨합병증

#당뇨침구 #일시적혈당상승 #혈관활성화 #당노폐물 #혈관염증

#명현현상 #호전반응 #자연치유과정 #독소배출 #혈당조절

#세이잠 #호전반응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