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7일(토) 아침 일찍부터 KRF센터 기억하우스로 김장 봉사자들이 모여들었다.
김치를 얼마나 선호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KRF센터는 사업장이 3개소로 분산되어 있어서 김치도 많이 필요할 것 같았습니다.
사전에 김장포장용 용품구입부터 절임배추와 양념거리 구입을 마친 후 12월 6일 절임배추의 물빼기를 위해 깔판등이 공수되었습니다.
도시의 약점 중 하나인 저장고가 부족한데 커다란 양념 버무림통이 옮겨지고 작업테이블도 이동되었습니다.
이렇게 재료가 준비된 가운데 일손은 KRF센터 샘들과 행복연합군 그리고 한국재활재단의 봉사자들이 힘을 합했습니다.
김장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먹거리가 수육인데 이를 위해서 2024 김장 한돈과 함께 프로젝트에 신청하여 한돈7키로그램을 지원받아 일손들의 점심식사를 풍성하게 했습니다.
만들어진 김치는 주말을 실온에서 보내게 한 후 김치국물이 흐를 때쯤 다시 한 번 만져서 김치냉장고에 넣으면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 일에 함께 해준 일목회 임영현회장님과 장기만사무총장님, 한국재활재단 김정미이사님 그리고 후원금으로 힘을 합해주신 분들과 일손으로 함께 해주신 봉사자들 그리고 샘들과 맛있는 김치를 원하는 귀빈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