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대화방

조표#이 5개?음악하는 클로버가 직접 귀로 듣고 쪼금연주해 본 철부지 사랑 미리해석!🍀

작성자라미(서포터즈)|작성시간26.06.06|조회수104 목록 댓글 16

클로버님들💚
6월 7일 오후 6시에 발매될 우리 수경 가수님의 첫 OST 철부지 사랑 소식으로 많이 행복합니다
저는 이번 선공개 쇼츠 영상을 보면서 문득 지난번 은빛트 라디오가 떠올랐습니다
우리 팬들이 생기고 첫 라디오 방송이었던 그날..가수님이 다음 앨범은 꼭 발라드로 내고 싶다고 말씀하셨던 거 다들 기억하시지요?수경고사에서 많이 틀리신 문제 ㅋㅋ
기억안나면 다시보기로 복습!^^~

그 간절했던 소망이 이렇게나 빨리
그것도 제가 할머니와 가끔보는
주말 드라마 OST라는 멋진 선물로 이뤄질 줄은 몰랐어서..아주 기뻤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음악을 하는 사람의 귀와 눈으로 이번 선공개 음원을 몇 번이나 돌려 들으며 방금 패드 피아노 앱으로 직접 연주까지 해보며 있게 분석?아닌 분석해 보았습니다!
갸수님이 얼마나 대단하신지 보시죠!


선공개영상에 잠깐 나왔는데⬇️


이번 곡은 악보를 보니 조표에 샵이 5개나 붙는 B장조 다른말로
B Major의 곡이더라고요(음악ㄱ이론 시험범위라 아는 ㅎㅎ) 피아노로 치면
검은 건반을 많이 거쳐야 해서 노래부를 때 도 섬세함이 필요한 조성인데
패드 피아노 앱으로 듣고 직접 건반을 눌러 연주해 보니 정말 샵 5개더라고요 ㅎ

또 가사를 가만히 들여다보는데 꼭 가수님이 걸어온 시간을 말해주는것 같아서ㅠ 울컥 그런데 가수님이 철부지는 아닙니다 ㅎㅎ💚💚ㅋ그 전가사까지 ~^^

직접 연주하며 멜로디 라인을 따보니 참 정교하게 잘 만들어진 명곡입니다 어쩜 이런곡이 우릭수경님 곡이되었는지 ㅎ
혹시 음악하시는분 계실까봐 계이름 적어드립니다

눈물로 피어난 꽃
(파# 시 라# 솔# 라# 솔# 레#)
이제서야 활짝 피어 날 웃게 해
(레# 레# 레# 미 미미미파 파파솔# 파#)
이제 돌려줄게요
(파# 시 라# 솔# 라# 솔# 레#)
받기만한 철부지의 이 사랑을
(레# 레# 레# 미 미미레# 도# 도#시라#시)

샵이 진짜 많은게 보이시죠?
샵이 많이 붙은 B장조 곡은 반음 관계가 복잡해서 가창할 때 음정을 정확히 짚어내기가 참 까다롭고
연주할 때도 손이 바쁩니다 저 낼 풀버전 나오면 피아노커버는 못하겠ㅎㅎ

하지만 우리 가수님은 트로트 무대 때의 파워풀함?은 살짝 내려놓고
발라드 장르에 맞게 부드러운 숨소리를 섞어 한 음 한 음을 완벽하게 밀고 나가시네요ㅎㅎ 가사 하나하나를 마음에 꾹 꾹 눌러 담아 전달하는 완급 조절!^^~~~~~ 100000000000000점드립니다💚💚🍀

이상 해석아닌 해석? 이였습니다
한줄요약 하면 가수님은 천재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라미(서포터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우리파베오님 그쵸
    가수님과 참 잘 어울리는 안성맞춤 노래에요 ㅎ
    가사가 ㅎㅎ 우리가수님 이야기 같아서 저도 놀랐어요
    💚💚💚철부지 빼고 ㅎ

    예전에 저도 멜로디 위주로 들었는데
    이제는 가사에 집중하게되더라고요
    그래야 감동이 오니까요😂🍀🍀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봤다안봤다 해서 드라마정주행 한번 해봐야겠어요
  • 작성자불꽃파워(서포터즈) | 작성시간 26.06.06 라미님 철부지사랑을 연주해 주셨네.
    정말 보배 라미님 짱!!
  • 답댓글 작성자라미(서포터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우리불꽃파워님 🍀🍀ㅎㅎ부끄부끄 ㅎㅎ
    완곡 나오면 풀버전으로 연주해드릴게요💚
    오늘도 수고하셨어요
  • 답댓글 작성자불꽃파워(서포터즈) | 작성시간 26.06.06 라미(서포터즈) 네, 감사해요.
    내일 저녁 6시 음원 넘 기다려져요.
    오늘 처음으로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 봤어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라미(서포터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불꽃파워(서포터즈) 우와 ㅅ연님이다
    제가 초딩때부터 진ㅅ연배우님 팬인데ㅎㅎ
    예쁘시고 착하셔서 좋아했어요
    근데
    오늘 주말이였군요 으ㅠ 완전까먹어버렸어요 ㅠ

    우리수경님 ost나오는 장면은 예고 때나 슬픈장면일 가능성이 높아보여요 ㅎㅎ 넘 기대되네요 오늘 수고많으셨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