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글게시판☜

(오늘은 욕을 배워보자)야~호로자식아

작성자보디가드(한국산호랭이)|작성시간05.04.29|조회수664 목록 댓글 0
음~~오늘은 욕을 배워보자

여러분중에 이런 욕을 애용하시는분이 있다면 앞으로 사용하지 맙시다

호로새끼는 크게 3가지 설로 나눠지는데 함보자

1.★호로(胡虜) : 우선 사전적인 의미의 호로새끼는 중국북방의 이민족을 이르던말 . 외국인을

얕잡아이러는말로 이해하면 되고.


호로새끼라는 말은 "오랑캐의 새끼(자식)"이라는 뜻에서 왔습니다.

이따금 아버지나 어머니 없이 이빨 빠진 것처럼 된 청첩장을 받아 볼 때는 영 뒷맛이 개운치 않다.

성스런 결혼식에 돌아가신 분의 이름을 적어두면 부정이 타서 그런다나 어쩐다나. 각설하고

우리나라는 예부터 왜란 호란 재란등 많은 침약을 당하면서. 사대부집 부녀자를 비롯해서

귀천을 가릴것 없이 수많은 여자들이 오랑캐들에게 능욕을 당했다. 당시 엄격한 유교법도에

따라 목매 죽고, 물에 빠져 죽고, 뛰어내려 죽고 자빠져서 죽고 디비자다 죽고 하여튼 죽는

여인들이 부지기수여서 그녀들이 다죽는다면 나라의 근본이 무너질 판이다. 의논 끝에 성밖에

큰 가마솥을 걸고 난리통에 더럽혀진 여인들은 누구나 거기서 목욕만 하고 나오면 그 누구도

손가락질이나 벌을 줄 수 없도록 했다 한다. 물로 세례를 준 셈이다. 그러나 사단은 거기서

끝난 것이 아니고 아비가 누군지 모를 애들이 태어나면서 그 애들을

호로자식이라 했다고 전해 오지만, 이제 그런 말도 최근들어 사라져 가고 있다.

2.후레아들에서 변형

후레―아들[명사] ‘본데없이 막되게 자라서 버릇이 없는 사람’을 욕으로 이르는 말.


후레 자식.(작은말)호래아들.

"후레아들" 이라고도 하는 "후레 자식"이라는 말이 발음을 많이 하다보니 통상

"호로 자식"으로 변형된것이라는 설이 있음.

3.야인시대에 보면 미와경부가 하는 말중에 후레이센진 이라는 말이나옵니다.,

한자로 불량(不良)라고 써놓고 일본어로 읽으면 후레이가된다고 하는데

난 일본어 몰라서 그렇다 치고..이것이 변화해서 후레자식,호로자식,

호로새끼가 됐다는설이 있슴.결론은 일본어로된 욕이지요

현재에 쓰이는 호로새끼등의 욕은 그본의미로는 불량한 녀석이라는

다소 젊잖은 표현입니다만.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욕중에는 애비없는놈,애비도 모르는놈 등의것이 있었는데

이것이 상당히 심한 욕입니다.일견 보기에는 그러하지 않지만 그속을 들여다 보면

단순히 아버지가 먼저돌아가신 `사생아` 라는의미가 아니고

(사실 단순한 사생아라면 욕이될 수 가 없겟죠) 아버지가 누군지 모르는 즉 창녀의

자식이라는 뜻이됩니다.공식으로 만들면(애비없는 놈 = 창녀의 자식 = 니 에미 창녀)

가되는것입니다.

그런대 이 애비없는놈 이라는 욕이 일제시대를 거치면서 일본인이 쓰는

후레이센진,후레자식 등의 욕을듣고 ((무슨 뜻인지 모르고 아 일본인이 나한테

욕 했구나 정도만 이해한 다수의 민중들에 의해애비없는놈 과 호로새끼가 같은

뜻으로 쓰이게 된것이지요

그러면서 애비없는놈 보다는 호로새끼가 더 강렬한 느낌이기에 욕으로서

정착된 겁니다.

이글 읽어본 사람들은 두 번다시 호로새끼 라는 욕은 사용하지 않겠지

이글을 올리고 퍼뜩 생각나는게 있는데.

음~~~~~

욕중에 야~개새끼야 이기 쌘거야 아니면 야~호로새끼가 이게쌘거야 ?

ps:개새끼 나빠요~~호로새끼 나빠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