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음악놀이에서는 ‘동물들의 합창’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 아이들은 우리 주변에서 들을 수 있는 다양한 동물 소리에 귀 기울여보며 “멍멍!”, “야옹!”, “꼬끼오~!” 하고 동물 울음소리를 흉내 내보았습니다 😊
또 동물 그림을 보며 어떤 소리일지 맞혀보기도 하고,
좋아하는 동물이 되어 소리를 내며 몸으로 표현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나는 사자!”, “나는 강아지!” 하며 자신만의 동물로 변신해보는 모습이 보였답니다 🦁🐶
활동 중에는 쉐이커 악기를 흔들어보며
동물들이 함께 노래하는 합창단이 된 것처럼 음악에 맞춰 연주해보기도 하였습니다 🎶 리듬에 맞춰 흔들고 춤추며 친구들과 즐겁게 어울리는 모습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확성기를 활용해 목소리를 내어보며
“내 목소리가 더 크게 들려!”, “안녕하세요~” 하고 소리의 변화를 경험해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
다양한 동물 소리와 악기 소리를 탐색하며 듣기에 관심을 가지고, 소리와 움직임을 자유롭게 표현해보는 즐거운 음악놀이 시간이었습니다 💛✨
(사진은 아이들의 출석, 컨디션, 안전과 놀이가 방해되지 않게 촬영하고 있어 아이들이 고르게 나오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