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놀이발자국

6월 2주 놀이이야기2 [실내놀이]

작성자정유나|작성시간26.06.13|조회수18 목록 댓글 0

아이들은 다양한 재활용품과 교실의 여러 자료를 활용해 창의적인 놀이를 이어갔습니다. 종이상자, 플라스틱 통 등 재활용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보기도 하고,
“이건 로봇이야!”, “나는 자동차 만들 거야!” 하며 상상한 것을 자유롭게 표현해보았습니다 ✨

또 책을 한 권씩 가져와 차곡차곡 쌓아 올리며 책 탑을 만들어보기도 하였습니다 📚 “내가 더 높아!”, “조금만 더 올려보자!” 하며 높이를 비교하고 균형을 맞추어보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도로 스티커를 길게 연결해 자동차가 다닐 수 있는 도로를 만들어보고, 자동차를 움직이며 “여기는 주차장이야!”, “출발합니다~” 하고 놀이를 확장해 나가기도 하였습니다 🚗

바깥놀이에서 즐겼던 돌탑 쌓기 경험도 이어져 교실에서도 “누가 더 높이 쌓나 해보자!” 하며 탑 쌓기에 도전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 탑을 쌓던 중 푹신한 매트 위에서는 자꾸 무너지는 것을 발견하자, 아이들은 스스로 바구니를 가져와 바닥을 단단하게 만들고 그 위에 다시 쌓아보았습니다. “여기다 놓으니까 안 쓰러져!” 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법을 찾아보는 모습도 나타났답니다.
다양한 자료를 활용해 놀이를 구성하고, 놀이 과정에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보며 창의적이고 주도적으로 놀이를 이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

(사진은 아이들의 출석, 컨디션, 안전과 놀이가 방해되지 않게 촬영하고 있어 아이들이 고르게 나오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