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놀이발자국

6월 3주 놀이이야기4 [실내놀이]

작성자정유나|작성시간26.06.21|조회수4 목록 댓글 0

나만의 화분 꾸미기 활동을 진행해보았습니다 🌼
아이들은 화분에 그림을 그리며 자신만의 화분을 멋지게 꾸며보았습니다. “이건 내 꽃집 화분이야!”, “예쁘게 꾸며줄래!” 하며 정성껏 꾸미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
화분 꾸미기를 마친 후에는 흙을 담고 모종을 심어보았습니다. 흙의 촉감을 느껴보며 조심스럽게 모종을 옮겨 심고, 물도 듬뿍 주며 꽃을 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아이들은 자신이 심은 꽃에 이름을 지어주며 애정을 표현하기도 하였습니다. “내 꽃 이름은 무지개꽃이야!”, “나는 그냥 노랑꽃!” 하며 저마다 특별한 이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 꽃을 심은 뒤에는 “쑥쑥 더 자라라~”, “예쁜 꽃 피워줘!” 하고 꽃에게 다정한 말을 건네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직접 화분을 꾸미고 꽃을 심어보는 경험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사진은 아이들의 출석, 컨디션, 안전과 놀이가 방해되지 않게 촬영하고 있어 아이들이 고르게 나오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