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랑길 70코스 태안구간 신두리해변에서 학암포까지 총거리18.64KM 소요시간 4시간30분

작성자선수일|작성시간26.06.22|조회수19 목록 댓글 0

2026년 6월20일 토요일 날씨는 장대 비가 내리고 오늘 서해랑길(여행 트래킹 따라) 가는날 오전5시20분 서면 지하철 7번출구로  출발 5시55분경 여행트래킹 차량 탑승 오후12시 20분경 신두리해변 도착 앞서 걸은코스 일부 지나 신두리해변에서 시작합니다 
다행이 여기도착 비가 안오고 날씨만 흐림 습도엄청높음 오늘 걷는코스 신두리해변~신두리해안사구~신두리해안길~모재(야산)~
능파사~마외~먼동~먼동해변~구례포해변~전망대~학암포해변~학암포탐방지원센타~학암포지석~학암포구까지
오늘 걷는코스 70코스에서 71코스일부 걷기 소요시간 6시간30분 정도 소요되는 시간을 5시간만에 걷자고 하니 따라갈수밖에  초반부터 혀가 빠지도록 걷습니다  신두리 해안사구 지나가는길 그래도 눈팅하고 걷고  산길따라 걷고 또 산길 습도땜에 눈으로 땀 줄줄줄 이리저리 걸어서 학암포구까지 걸어옴 식사시간 없음
코스소개
- 천연기념물 동식물이 서식하는 생태습지와 수천 만 년 전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해안사구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는 코스
- 인간의 역사와 자연의 신비를 두루 확인할 수 있는 코스
관광포인트
- 조선시대 읍성으로 서해의 방비에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였던 '소근진성'
- 세계적으로 습지로서 중요성을 인정받아 2007년 람사르 습지에 등로된 '두웅습지'
- 고운 모래로 된 넓은 백사장에서 사막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신두리해수욕장'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해안사구 지역으로 생태계보존지역으로 지정된 '신두리 해안사구'
- 드라마 '장길산', '용의눈물' 촬영지로 소나무 숲이 우거진 작은 해변 '구례포해변'
- 거북바위와 일몰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먼동해변'
여행정보(주의사항)
- 시점: 태안군 소원면 의항리 의항출장소
교통편) 태안공영버스터미널에서 농어촌 220, 221번 버스 승차 '의항2리'정류장에서 하차
- 종점: 태안군 원북면 방갈리 학암포해변
- 2007년 람사르 습지로 등록된 두웅습지와 천영기념물로 지정된 신두리해안사구는 소중한 자원으로 관람 시 훼손에 주의하도록 함
 

신두리 해변길 옆 차도에서 시작 모두들 급하게 걸어감

리조트 거리로 
일행들 벌써 앞으로  사진찍으면 안보이고 
신두리 리조트 

해안사구로 들어옵니다

해안사구 관리사무소

해안사구로 들어갑니다

사구안의 뷰

사구와 해안선

더~~넒은 수평선

,,

사구에서의 한컷

사구 지나는데도 한참을 걷고나오면

사구의 설명서

데크길따라 가면

우측 밑으로 걷고

좌측은 해안 우측은 수로 따라

일행 앞장으로

신두리해변의 뷰

해안길따라 바래길도 같이 갑니다

해안의 뷰

여기서 나무데크길 올라갑니다

계속 오르고

또 오르면

모재 고개 나오네요

이제 밑으로 내려갑니다

전망대도 나오고 주의 안개땜에 풍경을 볼수없음

산속길로 계속

원추리 꽃 넘 예뻐요

데크계단길도 만나고

다시 오르막도 넘고 산길계속

능파사 절도 나오고

능파사 입구 들어가고 싶으나 시간이없어

가는길 능파사절 뒤에서

능파사 해안길에서

조금 각도을 틀어서

능파사 해안의 뷰

능파사의 샘물 산속길 넘어

다시 해안길로 

해안의 절경을 뒤로하고 빠른걸음으로 

다시 소로따라가다

산속길로 다시 올라감

미미한 임도길따라 올라감

다시 쉼터도 나오고

산속해안길 따라

예분 언컹기꽃

먼동해변을 뒤로 하고 학암포 해변쪽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우측 임도길로 걸어갑니다

이정표 안내길

만조때는 임도길로 돌아가야하고 오늘은 바로 코스따라 갑니다

구례포 해안으로 들어갑니다

해안의 뷰에서 

울밑에 핀 봉선화야

해안의절경

구례포 팬스에서

이렇게 넒고 아름답고 안개만 없어도  

해안의 데크길로

구례포 해변의 안내판

구례포해안지나 조금올라가면 전망대 지나고

여기 조형물로 아름답게

일행중 사진찍어주시네요

요렇게 표즈도 잡아보고 ㅋㅋㅋ 60중반을 넘기고 

학암포 해변 도착

학암포해변의 뷰

해안길 야자수 메트로 아름답게 편안하게

탐방로 사무실 지나고

표범 장지뱀

해안이 참으로 넒고 아름다움

학암포의 학 이야기 

학암포의 표지석과 조형물

70코스 여기서 마무리하고 바로 71코스 두루누비에 틀고 출발합니다

여기 스탬프 도장 찍아야 하는데 종이가 없어 사진으로 인정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