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0일, 토요일
일기예보에 오늘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더니 이른 아침부터 제법 굵은 비가 내린다
오랜만에 둘레길 여행이라 기왕이면 날씨가 좋기를 바랐는데 궂은 날씨 때문에 무거운 마음으로 집을 나선다
비가 오면 막상 현지에 가서 걸을 때는 나름 운치도 있고, 덥지 않아 좋은데
이른 아침에 산행 복장에 우산 들고 나올 때는 괜히 남의 시선이 신경쓰인다
다행이 이른 아침이라 지나다니는 사람은 없다.^^
강릉 학산 오독떼기 전수회관
오늘 탐방의 출발점인 오독떼기 전수회관 주변은 '굴산사지 유적지'가 있어 문화재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탐방을 준비하면서 이곳에 오면 우리나라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는 '굴산사 당간지주'를 보고 싶었는데 세찬 비바람에 찾아볼 엄두도 내지 못하고 지나친다
학산 1리 마을회관 & 경로당
경강선(강릉 KTX)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