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길(路)과 인생(人生)

작성자평안 이재중|작성시간26.06.13|조회수10 목록 댓글 1

♣ 길(路)과 인생(人生)

 

길이라는 단어는 단순히 우리가 걷고 목적지를 향해 움직이는 육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어, 본질적으로 문학적이고 철학적입니다.

 

인생은 탄생으로 시작해서 죽음으로 끝나는 여행입니다.

각자가 인생을 통해서 그들 자신의 과정을 따르기 때문에,

우리는 종종 그것을 인생의 길이라고 묘사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도로는 우리가 살고 있는 방법뿐만 아니라

목적지를 향해 움직이는 신체적 길만 단순히 뜻하는 것이 아니고,

여러가지 면에서 인생 자체를 뜻하는 것입니다.

 

불교나 유교와 같은 동양철학에서는,

그 중심개념이 말 그대로 길 또는 통로를 의미하는 도로써 알려져 있습니다.

 

바르게 살고, 덕을 추구하고 적당한 삶의 과정을 따르는 것이

도라고 사람들은 역시 강조합니다.

 

우리의 인생을 통해서 우리 각자의 길을 따라 여행을 하므로

혹자는 목적없이 방황하고 혹자는 길을 잃고 반면에

혹자는 조용히 목적없이 바람직한 단순한 통로를 따라갑니다.

 

옛 속담에 길이 아니면 가지 말라는 속담이 있듯이,

올바른 길을 선택해서 그 길을 꾸준히 빠르게 걷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국, 인생은 도로를 따라 걷고,

인생의 끝까지 통로를 따라 가는 도로 상에서 길을 찾는 여행입니다.

 

<이일우 님이 주신 카톡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종승 | 작성시간 26.06.13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