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지혜의 샘

♣ 어리석은 척 못난 척

작성자평안 이재중|작성시간26.06.07|조회수7 목록 댓글 1

♣ 어리석은 척 못난 척

 

요즘 세상에 어리석은 사람을 찾기가 힘들다.

모두 영리하고 똑똑하고 계산이 빠르며 이문에도 밝다.

영리하다 못해 영악(獰惡) 하기 까지 하다.

 

옛말에 이런 말이 있다.

기지(其智)는 가급(可及) 하나 기우(其愚)는 불가급(不可及)하다.

똑똑한 사람은 따라 할 수 있으나 어리석은 자는 흉내 낼 수 없다.

사람은 영리해지기는 쉬워도 어리석어지기는 힘들다.

그만큼 어리석음을 따라 하기가 더 힘들다.

 

자기를 낮추는 것이기 때문이다.

가끔은 어리석게 살아보자.

현명한 그대도 어리숙한 모습으로 머리 숙여 웃으며 건강하고 밝게 살자.......🥀

 

<강구성 님이 주신 카톡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종승 | 작성시간 26.06.08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