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 매듭이 있다면 풀고 가세요 ★

작성자연법(戀法)|작성시간26.06.09|조회수42 목록 댓글 6

세상 살면서 어찌 나를 싫어하고
질시하는 사람이 없겠습니까

내가 잘나가던 못나가던
질시하거나 질타하는 이웃은 있습니다

그 문제를 잘 헤아리는 지혜가
그 사람의 인생의 길을
결정해 주는 지표인 것입니다

사람들의 심성은 대개가
남을 칭찬하는 쪽보다
남을 흉보는 쪽으로 치우쳐져 있습니다

그 치우쳐져 있는 것을 바르게
세우는 것이 교육이요, 수련이며
자기 성찰인 것입니다

그 모든 수단들이 자기에게 도전하는
적을 없애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옛말에 이렇게들 말하지요

백명의 친구가 있는것보다
한명의 적이 무섭다고 했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백명의 친구가 나를 위해준다 해도
마지막 한명의 적이
나를 무너 뜨리기엔 충분한 것입니다

그래서 세상을 살아가면서
뒤돌아 보라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강하고 세다고
보잘것 없는 사람들 무시했다간
언젠가는 내 앞에 강한 사람이
서있게 된다는 것을
그것은 거짓 없는 현실입니다

살아가면서 어쩌다가 매듭이 만들어진 부분이 있다면 반드시 풀고 가야 합니다

매듭은 인연입니다
매듭을 가위로 자르지 말고
반드시 풀어야 행복이 옵니다  

인연은 운명이고
관계는 노력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일취월장 | 작성시간 26.06.09 인연은 운명이고 관계는 노력 이라는 문구가 정말 와닿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초긍정 | 작성시간 26.06.09 시절의 인연이 있습니다

    시간속에서 만날 인연은 다시 만나게 되는것같습니다

    그것을 위해 인연을 자르는 것이 아닌 잘 풀어나가는 지혜가 필요할것입니다

    때로는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끊어지게 되는 경우도 있기에 이 또한 지혜로 풀어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요즘입니다

    연법님이 올려주는 신심즉 생활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 점검합니다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용약 | 작성시간 26.06.09 보고싶지않은 사람과 만나서 원질하며. 귀신은 무엇하고있나 저놈 안잡아 가고 라는 인연을 인내로 참아보려고합니다. " 원증회고"
  • 작성자보성 | 작성시간 26.06.10 자신이 저지른 일은
    돌고 돌아서 자신에게 다시 온다는 것을...

    연법님 오늘도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정지온 | 작성시간 26.06.10 인연은 운명이고
    관계는 노력니라는말. 공감되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