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의 재세(在世)에
부처를 믿은 사람은
부처가 되지 않은 사람도 있고,
부처의 멸후(滅後)에
법화경(法華經)을 믿는 사람은
무일불성불(無一不成佛)이라 하여
여래(如來)의 금언(金言)이니라.
어의단단의서(御衣竝單衣御書) 971쪽 7행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보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8 무일불성불(無一不成佛)~한 사람도 성불할 수 없는 일은 없다.라고
일체중생이 성불한다고 읽습니다.
새로운 한 주가 시작 되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공덕 가득 받으시고 성불 하십시요. -
작성자보성 작성시간 26.06.08 법화경에게 공양하면 법화경의 문자는
69384자. 일자는
일불이니라. 라고 하시며
이 부처는 재생패종을 심부로 하고 현본원수를 그 수명으로 하며
상주불성을 인후로 하고
이승 묘행을 안목으로 하신
부처이니라 . 라고 하셨습니다
응화비진불 이라고 하여 삼십이상 팔십종호의 부처 보다도
법화경의 문자야 말로 지실한 부처이시기에 부처의 재세에 부처를 믿는 사람은
부처가 되지 않은 사람도 있고 .
부처의 멸후에 법화경을 믿는 사람은
무일불성불이라 하여 여래의
금언이니라 . 라고 어지남 하셨습니다
우리들은 오직 더욱더 깊은
행학의 이도에
정진으로
어본존님과 경지명합을 성취 해야 겠습니다
-
작성자日月淸淨 작성시간 26.06.08 부처님 재세에는
화엄 아함 반야 방등경 등
42년의 이전경으로는 성불을 못하고
72세 부터 설하신
8년의 법화경을 설하면서
적문 8품 즉
방편품 제2에서
수학무학인기품 제9까지 에서
상근의 사리불
중근 하근 등이 성불의 기별을 받게 되지요
본문 8품에서는
말후 말법에 홍통될
삼묘합론을 설하시고
신력품 제21에서
상행보살에게 법을 부촉하고 석존의 사명은 끝나게 됩니다
멸후
말법시대에는
상해보살의 재탄
본지 구원원초 자수용보신여래께서
어본불 니찌렌 대성인님으로 출현하셔서
삼대비법 어본존을
도현해 주셔서
제자단나 들과
어본불 입멸후에는
인법일개의 당체
어본존님과 경지명합으로
성불을 하게 됩니다
佛意에 맞는 수행으로
어본존님과 경지명합을 성취하세요 -
작성자연법(戀法) 작성시간 26.06.08 남묘호렌게쿄라는 보호의 소리를 부르며, 감사한 마음으로 한 주를 시작해야겠습니다.
오늘의 어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