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오늘의-어서】

2026년 6월 9일 무상보취(無上寶聚) 불구자득(不求自得)

작성자보석|작성시간26.06.09|조회수26 목록 댓글 3

보취(寶聚)란 삼세(三世)의 제불(諸佛)의

 

만행만선(萬行萬善)의

 

제바라밀(諸波羅蜜)의 보(寶)를 모은

 

南無妙法蓮華經이니라.

 

이 무상보취(無上寶聚)를 신로(辛勞)도 없고

 

행공(行功)도 없이 일언(一言)으로

 

수취(受取)하는 신심(信心)이며,

 

불구자득(不求自得)이란 이것이니라.


어의구전(御義口傳) 727쪽 6행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보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불성이 있어도 창제를 해서 끄집어내지 못하면
    숙업에 휘둘리는 생을 살아갈뿐입니다.

    강하고 성실한 창제로 무상보취의 불성을 끄집어내서
    대환희의 순간순간을 만드리라 다짐 합니다.

    오늘 하루도 공덕 가득 받으시고 성불 하십시요.
  • 작성자日月淸淨 | 작성시간 26.06.09 삼세의 모든 부처님들께서 수행하여 얻은 공덕은
    만다라 어본존 속에 들어 있다고 합니다
    우리들이
    어본존님을 굳게 믿고
    남묘호렌게쿄라고 제목을 부르면
    자연히 양여해주신다 라고
    관심의 본존초에서
    설하시고 계십니다

    말법에 인신을 받고
    태어나서 어본존을 만나 뵙고서
    남묘호렌게쿄라고 제목을 부르는 대복운을 가지고
    무상보취 불구자득이라고 하지요

    공덕 많이 받으시고
    성불득도 하세요
  • 작성자보성 | 작성시간 26.06.09 지금 니치렌 등의 동류의 본의는
    무상이란 남묘호렌게쿄
    무상중의 극무상이니라. 라고 하시며

    이 묘법을 가리켜
    무상보취라고 설 하셨습니다

    보취란 삼세의 제불의 만행만선의 제파라밀의 보를 모은 남묘호렌게쿄 이니라. 라고 하시며

    이 무상보취를 신로도 없고 행공도 없이 일언으로 수취하는 신심이며 불구자득이란 이것이니라. 라고 하셨습니다

    자의 자는 십계이며 십계 각각이 득하느니라. 라고 하시며
    제법실상은 이것이니라. 라고 하셨습니다

    그러한 까닭으로
    이 문은 묘각의 석존은 우리들 중생의 골육이니
    깊이 깊이 이것을 생각할 지어다. 라고 어지남 하셨습니다

    우리들은 오직 더욱더 깊은
    행학의 이도에
    정진으로
    어본존님과 경지명햡을 성취 해야 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