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日蓮 등의 동류(同類) 南無妙法蓮華經라고
봉창(奉唱)하는 자(者)의 희유(希有)의 지(地)란
말법홍통(末法弘通)의 명경(明鏡)인 본존(本尊)이니라.
어의구전(御義口傳) 763쪽 11행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보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8 다음 어서에는
총해서는 이 품의 육근청정의 공덕은 십신상사즉이고,
대고중의 상정진보살은 십신의 제삼신이라고 했느니라.
그렇지만 말법에 있어서는 법화경의 행자를 가리켜 상정진보살이라고 알아야하며,
이 경의 지자는 시즉정진인 까닭이니라.
라고 하십니다.
오늘 하루도 공덕 가득 받으시고 성불 하십시요.
-
작성자日月淸淨 작성시간 26.06.18 석가세존께서는
대집경에서 자신이 설한 법은 정법시대
상법시대 2천년이 지나면 투쟁언송 백법은몰해 버린다 라고 설했습니다
말법의 원년은 1052년입니다
말법시대 들어서
1222년 2월 16일에
구원의 여래께서 니치렌대성인으로 출현하셔서 본문 계단의 대어본존을 도현해 주셔서 말법만년의 일체중생들이 성불을 할수 있게
대자비를 베프신 것이였지요
이 어본존은 우리들 생명속에 불성을 비춰주는 거울입니다
그래서 관심의 본존이라고 하지요
어본존님과 경지명합을 성취하세요 -
작성자보성 작성시간 26.06.18 어의구전에 가로되
시인이란 일본국의 일체중생 안에서는 법화의 행자이며.
희유지란 수량품의 사리의 현본을 가리키느니라. 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을 또 분별품에는 불설희유법 이라고 설하였으며
별해서는 남묘호렌게쿄 이니라 라고 하시며
지금 니치렌 등의 동류 남묘호렌게쿄 라고 봉창 하는 자의 희유의 지란
말법홍통의 명경인 본존이니라 라고 어지남 하셨습니다
우리들은 오직 더욱더 깊은
행학의 이도에
정진으로
어본존님과 경지명합을 성취
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