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오늘의-어서】

2026년 6월 19일 법화경신자의 위상

작성자보석|작성시간26.06.19|조회수27 목록 댓글 4

그러므로 수지(受持)하는 법(法)이 제일(第一)이라면

 

수지(受持)한 사람도 따라서 제일(第一)이 되느니라.


지묘법화문답초(持妙法華問答抄) 466쪽 1행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보석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제일(第一)의 법(法)을
    수지(受持)한 사람도 따라서 제일(第一)이 되어야겠지요.
    그렇지 않다면 제일(第一)의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공덕 가득 받으시고 성불 하십시요.
  • 작성자日月淸淨 | 작성시간 26.06.19 법화경은
    經중의 王이지요
    법화경 28품은
    말법출현의 대만다라 어본존 설명서입니다
    그래서
    말법의 법화경을 어본존이라고 하지요
    일체의 사상 철학
    외도의 종교를 평정시켜버린
    남묘호렌게쿄 어본존입니다
    우주법계에서
    인즉 법ㆍ법즉 인
    인법일개의 사상은
    오직 삼대비법 어본존 뿐이지요


    최고의 법을
    어본존을 수지하는 우리들도 최고의 사람으로 된다는
    어금언입니다

    어본존과 경지명합을 성취하세요


  • 작성자보성 | 작성시간 26.06.19 수지하는 법이 제일 이라면
    수지한 사람도 따라서 제일이 되느니라. 라고 하시며

    그렇다면 즉 그 사람을 헐뜯음은
    그 법을 헐뜯는 것이며

    그 자식을 천시함은 즉 그 부모를 천시하는 것이로다. 라고 하셨습니다

    이로써 알았노라 .
    당세의 사람은 말과 마음이 모두 같지 않아서
    효경을 가지고 그의 부모를 때리는 것과 같으니
    어찌 명의 조람이 부끄럽지 않을손가. 라고 하시며

    지옥의 고를 두려워 하고 또 삼가할 지어다 라고 하셨습니다

    상근에 대해서도 비하 하지 말것이며
    하근을 버리지 않음은 본회이니라 라고 하시며

    하근을 상대 해서도 교만하지 말지어다 라고 어지남 하셨습니다

    우리들은 오직 일념 강성한
    행학의 이도에
    정진으로
    어본존님과 경지명합을 성취 해야 겠습니다
  • 작성자영원 | 작성시간 26.06.19 신심수행하는 의미를 알려주는 어성훈이네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