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기 수쁘 도우미와 시작하는 첫번째 수요 쁘락입니다.
쁘락을 통해 하고 싶었던 동작들이 한 주 한 주 완성되어가는 기분을 느껴볼까요?!
127기 분들도 도우미 하시면서 쁘락의 맛을 느꼈으면 좋겠네요~
연습하며 궁금한 동작에 대해 물어볼 사람이 필요하면 쁘락지기를 찾아주세요(명찰을 달고 있습니다^^).
아는 내용은 직접 알려드리고, 저희가 잘 모르는 내용은 쁘락에 오신 선배님 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분들을 찾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주의 수쁘는..
솔땅인으로서 누릴수있는 가성비갑의 쁘락^^
단돈3000원을 가치있고 알차게 쓸수있는곳이 수쁘란 것을 한번이라도 와보신분들은 다 아실텐데요ㅎ
매주 많은분들이 와주시고, 질문도 점점 저희 수쁘지기들에게 편히 해주십니다
언제든 편히 무엇이든 물어봐주세요^^
129기분들 열정에 가장 넓은 가두리공간을 확보해 드렸습니다^^
유난히 대선배 깃수분들도 많이 찾아와주셔서,
이어지는 1시간의 미니밀롱가가 유독 더 즐거웠던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대선배깃수분들도 자주 들러주시길요♡
이번주 솔땅의 강습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습니다. 쁘락하시는데 참조하세요. 8주차 초급8주차(6/21,22) : 깔리시따, 볼레오, 간초, 바리다, 밀롱가 예절 강습공지 https://cafe.daum.net/latindance/3N5z/15705 심화8주차(6/22) : 바리다, 간초 강습공지 https://cafe.daum.net/latindance/73b/67441 강습모집공지(6/29토~) https://cafe.daum.net/latindance/73b/67453 준중급 : 종강 . 다음은 태풍 y 파미 님의 준중급 수업입니다 수강모집공지(7/2화~) https://cafe.daum.net/latindance/73b/67446 중급 : 종강. 다음은 부르고싶은 y 버블티 님의 중급 수업입니다 수강모집공지(7/1월~) https://cafe.daum.net/latindance/73b/67447 특강5주차(6/20) : 바리에이션과 뮤지컬리티 with Pugliese 강습공지 https://cafe.daum.net/latindance/73b/67443 강습모집공지 https://cafe.daum.net/latindance/73b/67360 |
솔땅정규과정 이후 연습할 꺼리 추천
(※ 코로나를 거치며 유튜브에 많은 강습자료들이 올라왔습니다. 물론 코로나 이전에도 유튜브에서 참조하여 쁘락할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었구요. 수쁘에서 해볼만한 자료들을 찾아서.. 공유하고 쁘락에서 연습해보고자 합니다.)
- 이번주에는 동영상의 주제는 수업 마무리 주간에 맞춰서.. 동작을 마무리하는 빠라다(멈춤)입니다. 솔땅 초급 커리큘럼에서는 샌드위치 동작과 함께하는 빠라다를 주로 배우는데요. 오초나 히로의 마무리 동작에 많이 쓰이는 빠라다를 연습해 보세요. 영상에 있는 간초는 덤^^
(앞으로 공유할 여러 동영상에서 설명하는 내용중 일부는 솔땅의 커리큘럼과 일치하기도 하고, 내가 배운것과 다른데..라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서로 배치되는 설명으로 들려도 그대로 받아들이길 권장합니다. 현재 내가 알고 있는 것은 극히 일부이며, 배움이 쌓이면 같은 이야기도 다르게 들리기도 하니까요^^)
o 시간 : 2024년 6월 26일 수요일 20:00 ~ 23:00
o 장소 : 홍대 솔땅 연습실
o 입장료 : 3,000원(10시 이후 입장료 무료)
o 쁘락지기 : 유월청 & 벨르
o 수쁘 DJ : 6월 4주간 필리님 개인 사정으로 쁘락지기가 대신합니다. 수쁘지기가 하는 마지막 DJ네요.
o 쁘락도우미 : 127기 미셸,아말,메건,공평,해피써니
※ 수요쁘락의 도우미를 하시면 돌아오는 1주간 베지밀, 토밀, 화정에 각 1회 무료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출석 비고란에 "닉(기수)수쁘"라고 써주세요. 양도는 안됩니다.)
o 쁘락 딴다 구성 안내
-20:00 ~ 22:00 걷기 위주의 탱고곡
-22:00 ~ 23:00 밀 탱 탱 발 탱 탱 (꼬르띠나 있음)
* 초급 여러분이 LOD를 잘 지킬 수 있도록 초급품앗이의 관심 부탁합니다.
* 쁘락 가이드 ( feat.파블로(87))
수업때는, 주로 내가 내 몸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에 관심을 두고.
쁘릭때는, 내가 몸을 쓰는 것이 상대방에게 어땋게 적용되는비에 대해 체득히고,
밀롱가에서는, (체득되어 조금이라도 달라진 몸을 가지고) 이것저것 다 잊고 무조건 피트너와 음악에 집중해 봅니다.
탱고에 쁘릭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화이팅!!!! ^_^*
* 쁘락 가이드 ( feat.유월청(68))
쁘락에 가면 뭘 연습할지 난감해 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약간의 가이드를 해드리자면,
일단 "음악(박자,멜로디)에 맞춰", "바른자세"로 걷기를 해보세요. 능력이 되면 음악과 자세 두가지를 모두 신경써보고, 둘중 하나만 신경쓰기도 벅차다 하시면, 바른자세를 봐줄 품앗이나 선배가 있을경우 "바른 자세" 위주로 연습을 하시고, 봐줄 사람이 없으면 박자를 맞추거나 멜로디를 타는 걷기를 해보세요.
그리고, 그주에 배운 강습 내용을 복습합니다. 초급들은 가두리안에서 품앗이들이 복습을 해주지만, 가두리를 벗어난 분들은 주변에 선배나 쁘락에 나와있는 심화/준중급 품앗이에게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반대로, 묻지도 않았는데 지적질은 금물. 스스로 부족함을 느끼고 있을때 예기치않은 지적질은 평소보다 더 큰 상처로 남습니다). 수업을 빠진 분들도 동기들에게 물어 수업진도를 쫓아가거나 해당 품앗이에게 물어보세요.
솔땅정규수업이나 외부에서 별도의 강습을 받지 않고 있는 분들은 유튜브에서 찾을 수 있는 수많은 강습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또는 평소에 봐둔 마에스트로 영상의 특정 동작 한가지를 마스터해 보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오세요. 쁘락이 더 재미있어집니다.
개인 연습이나 개별 동작 연습이 끝나면, 연습한 동작을 삽입하여 춤을 춰봅니다. 수쁘에서는 10시 이후에 1시간동안 딴다가 이어지니 이 시간을 이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쁘락띠까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참조할 수 있는 화이(엘불린)님의 글도 읽어보시면 어떤 쁘락을 해야할지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될것 같네요.
http://cafe.daum.net/elbulin/HyJd/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