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에는 솔땅의 큰 행사인 초급 발표회가 있었는데,
많이 참석해서 보시고 응원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아직 발표회를 앞두고 있는 초급분들은 과연 나도 저렇게 할 수 있을까 싶을텐데..
이게 다 쁘락의 힘이라는 거.. 초급 발표회를 하신분들은 이미 알고 계실거예요.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쁘락이 필수입니다. 언제든지 수쁘를 찾아주세요~
연습하며 궁금한 동작에 대해 물어볼 사람이 필요하면 쁘락지기를 찾아주세요(명찰을 달고 있습니다^^).
아는 내용은 직접 알려드리고, 저희가 잘 모르는 내용은 쁘락에 오신 선배님 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분들을 찾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주의 수쁘는..
활기넘치던 지난주 수쁘입니다~
열심히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수업을 들으셨면, 그 다음은? 쁘락띠까 가 병행되어야만이 내것이 될수있다는건 이제 모르는 솔땅분들은 안계실듯요ㅎ
거울앞 별도 공간도 넓으니, 자세연습과 오쵸연습은 꾸준히 하시길 적극 권해드려요^^
땀흘려 쁘락을 하다 중간중간 담소와 음료도 마시면서 숨돌리는 시간도 즐겁습니다~
131기분들의 2주차 수쁘시간이었습니다~
지난주 다소 낮은 참석율이었다면ㅎ요번주엔 많은 131기분들과 품앗이분들의 참여로
열정가득한 가두리쁘락을 채우신듯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이번주 솔땅의 강습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습니다. 쁘락하시는데 참조하세요. 3주차 초급3주차(9/6,7) : 8살리다,꾸르세 강습공지 https://cafe.daum.net/latindance/3N5z/15891 심화3주차(9/7) : 차선 변화에 따른 걷기 및 커넥션의 이동 강습공지 https://cafe.daum.net/latindance/73b/67616 준중급3주차(9/10) : 오초.끄루사다.아마까를 활용한 밀롱가에서 활용하기 쉬운 피구라 강습공지 https://cafe.daum.net/latindance/73b/67625 중급2주차(9/9) : Linear, Circular 무브먼트 // 발도사 및 8살리다의 재구성 강습공지 https://cafe.daum.net/latindance/73b/67624 |
솔땅정규과정 이후 연습할 꺼리 추천
(※ 코로나를 거치며 유튜브에 많은 강습자료들이 올라왔습니다. 물론 코로나 이전에도 유튜브에서 참조하여 쁘락할 좋은 자료들이 많이 있었구요. 수쁘에서 해볼만한 자료들을 찾아서.. 공유하고 쁘락에서 연습해보고자 합니다.)
- 이번주 동영상의 주제는 오초입니다. 영상에서 혼자 할 수 있는 기본 오초 연습과 두 사람이 같이 하는 기본 오초 연습, 그리고 8살리다에서 오초로 이어지는 시퀀스 등을 확인하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기본기로 돌아가서 모든 탱고 동작의 핵심이 들어있는 오초를 연습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앞으로 공유할 여러 동영상에서 설명하는 내용중 일부는 솔땅의 커리큘럼과 일치하기도 하고, 내가 배운것과 다른데..라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서로 배치되는 설명으로 들려도 그대로 받아들이길 권장합니다. 현재 내가 알고 있는 것은 극히 일부이며, 배움이 쌓이면 같은 이야기도 다르게 들리기도 하니까요^^)
o 시간 : 2024년 9월 11일 수요일 20:00 ~ 23:00
o 장소 : 홍대 솔땅 연습실
o 입장료 : 3,000원(10시 이후 입장료 무료)
o 쁘락지기 : 유월청 & 벨르
o 수쁘 DJ : 유월청(필리님은 한 주 더 자리를 비울 예정입니다^^)
o 쁘락도우미 : 128기 나라, 제우스
※ 수요쁘락의 도우미를 하시면 돌아오는 1주간 베지밀, 토밀, 화정에 각 1회 무료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출석 비고란에 "닉(기수)수쁘"라고 써주세요. 양도는 안됩니다.)
o 쁘락 딴다 구성 안내
-20:00 ~ 22:00 걷기 위주의 탱고곡
-22:00 ~ 23:00 밀 탱 탱 발 탱 탱 (꼬르띠나 있음)
* 초급 여러분이 LOD를 잘 지킬 수 있도록 초급품앗이의 관심 부탁합니다.
* 쁘락 가이드 ( feat.파블로(87))
수업때는, 주로 내가 내 몸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에 관심을 두고.
쁘릭때는, 내가 몸을 쓰는 것이 상대방에게 어땋게 적용되는비에 대해 체득히고,
밀롱가에서는, (체득되어 조금이라도 달라진 몸을 가지고) 이것저것 다 잊고 무조건 피트너와 음악에 집중해 봅니다.
탱고에 쁘락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화이팅!!!! ^_^*
* 쁘락 가이드 ( feat.유월청(68))
쁘락에 가면 뭘 연습할지 난감해 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약간의 가이드를 해드리자면,
일단 "음악(박자,멜로디)에 맞춰", "바른자세"로 걷기를 해보세요. 능력이 되면 음악과 자세 두가지를 모두 신경써보고, 둘중 하나만 신경쓰기도 벅차다 하시면, 바른자세를 봐줄 품앗이나 선배가 있을경우 "바른 자세" 위주로 연습을 하시고, 봐줄 사람이 없으면 박자를 맞추거나 멜로디를 타는 걷기를 해보세요.
그리고, 그주에 배운 강습 내용을 복습합니다. 초급들은 가두리안에서 품앗이들이 복습을 해주지만, 가두리를 벗어난 분들은 주변에 선배나 쁘락에 나와있는 심화/준중급 품앗이에게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반대로, 묻지도 않았는데 지적질은 금물. 스스로 부족함을 느끼고 있을때 예기치않은 지적질은 평소보다 더 큰 상처로 남습니다). 수업을 빠진 분들도 동기들에게 물어 수업진도를 쫓아가거나 해당 품앗이에게 물어보세요.
솔땅정규수업이나 외부에서 별도의 강습을 받지 않고 있는 분들은 유튜브에서 찾을 수 있는 수많은 강습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또는 평소에 봐둔 마에스트로 영상의 특정 동작 한가지를 마스터해 보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오세요. 쁘락이 더 재미있어집니다.
개인 연습이나 개별 동작 연습이 끝나면, 연습한 동작을 삽입하여 춤을 춰봅니다. 수쁘에서는 10시 이후에 1시간동안 딴다가 이어지니 이 시간을 이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쁘락띠까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참조할 수 있는 화이(엘불린)님의 글도 읽어보시면 어떤 쁘락을 해야할지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될것 같네요.
http://cafe.daum.net/elbulin/HyJd/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