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일반 게시판

'지속가능발전 한마당'

작성자이강산|작성시간26.06.13|조회수194 목록 댓글 0

안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매년 시민참여형 '지속가능발전 한마당' 행사를 평촌 중앙공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다양한 실천과 체험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지구와 인류를 생각해 보는 것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는 목적이다.

2026년에는 3개 분과(생태전환위원회, 도시공동체위원회, 사회소통위원회)가 8개의 각종 부스를 운영한다.

기타 주요 행사로는 기념식과 Zero Waste 카페 운영, 행복 나눔 공유장터, SDGs 퀴즈대회와 이벤트가 있다.

이는 전 지구적 실천과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우리 모두가 함께 실천하고 동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한편 지속가능발전 한마당 슬로건을 매년 공모, 시상하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지역의 다른 시민 사회단체들도 함께 참가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실천하고 홍보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 시민들은 사회단체와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현재세대와 미래세대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든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생태전환분과위원회] 3개 부스
• 업사이클 키링 만들기
• 한 땀 한 땀! 자연 그대로 수세미
• Zero Waste 알맹카페
[도시공동체분과위원회] 3개 부스
• 공유순환장터
• 도도리와 함께하는 지구 사랑
• 다 같이 놀자! (룰렛, 컬링)
[사회소통분과위원회] 2개 부스
•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패션쇼
(다양한 상상 지구를 지키자!)
• 사람과 환경을 잇는 파우치 만들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26년 지속가능발전 한마당 슬로건
'함께 실천하는 안양,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쓴다.
자원의 낭비와 과도한 생산을 줄여
'탄소중립'에 기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