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아주 오래전 어느 여회원님이
제 글에 장문의 댓글을 쓴 내용인데
글이 좋아 저장해 둔 것을 가져 왔음
춤이란 정답이 없다고
생각 합니다.
수학 문제도 아니고
춤선생 마다 다 다른데
장답이 어디 있어요.
예쁘게 선이 아름답게
상대에게 불편하지 않게
리드 잘하고 서로에게
춤 출 때 잘맞고 편하면
즐거운 춤이죠
프로가 될 것도 아니고
지도자가 될 것도 아닌데
서로 상대를 까버리면서까지
잘난척 할 필요는 없다 생각을 합니다.
벼도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했어요.
하물며 인간이 잘났으면
뭘 얼마나 잘났다고
자기 위에 사람 없는듯 고개 쳐들고
잘난척 떨들어 봤자죠
함께 춤을 춘 상대가
판단하는거라 생각해요.
본인이 판단 하는게 아니고
함께 춤을 춘 상대가
얼마나 편하고 리드를 잘해서
즐겁게 췄느냐가 중요한거죠
그 동안 춤에 글 올리는 사람들 보면서
참 기가 막힌다 생각했죠
제가 아는분들 정말 춤에 대해서 잘 아시고
춤 잘 추시는 분들은 아무런 말씀 없으셔요.
"함께 추시고도 아주 즐겁게 잘 추었습니다."
이렇게 상대에게 말 하죠
정말 잘 춰서 그리 말 하겠어요.
춤을 춘 상대에 대한 예의죠
기본이 된 분들은 절대로 떠들지 않습니다.
본인 자신들이 뭔가가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해
온에서 오프에 와서 떨들죠
완벽한 인간은 없어요.
제가 알고 있는 춤 고수분들은
다 겸손 하시고 조용 하시죠
2026. 06. 14
비 수 리 드림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사무엘 작성시간 26.06.14 한마디로 정답이 없는게 아닙니다.
다만 대부분 정답을 못하기에 머 선생될것도
아니고 즐기면 되지~~ 합니다.
안되니 스트레스 받으니~ 정답이 없고 자기 편한대로
하는게 좋고 백인백색 다 틀리다고 말하는데...
자기위안입니다.머 이런방에서야 듣기좋고 그저
그러면 좋다고들 하는데....
현실 춤방에 가면 전혀 아니죠
잘추는사람 못추는사람~
잘추는 사람은 대접받고 늘 즐거운 반면
그렇지 않은사람은 그 반대가 되는게 사실입니다.
이글에 반박성글을 단 브님의 말이 일리가 있는게
바로 저의 생각입니다.
물론 이런 저런 생각들의 글이 많은게 좋은겁니다.
-
작성자일산 친구 작성시간 26.06.14 ㅎ~~~
건강 하세요.^^ -
작성자조용한!미소 (온라인,창원)榮 작성시간 26.06.14 세상에는 없는것 3가지?
정답, 비밀, 공짜. ㅎㅎㅎㅎㅎㅎ
에~~~~~또 뭐가 있더라? -
답댓글 작성자사무엘 작성시간 26.06.15 세가지 다 있긴합니다.
세상에 정답이 없으면 안되지요
수능에 정답이 없으면 교육정책이 절단날듯ㅎ
비밀은 없는것이 엄청 많습니다.
비밀이라 말하면서도 바로 비밀이 아닐듯이
다 말하는것도 있고~~ 다 아는 비밀도 많고~~
공짜 많습니다. 하지만 그중 꽤 많은부분이
사기성입니다. 그래도 꽁짜는 존재합니다.
그리고 없는거 엄청 많아요~~
세상에 없는거~~ 귀신도 그렇고 생각해보세요 ㅎㅎㅎ -
작성자울짱(부산) 작성시간 26.06.15 정답은 있지요~!!?
말대로~
예쁘게 선이 아름답게~
상대에게 불편하지 않게 리드 잘하고 ~
서로에게 춤 출 때 잘 맞고 ~
편하면 즐거운 춤이죠~!!=======이것이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