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경험▒ 도움방1♠

3마라 3하라~

작성자울짱(부산)|작성시간26.06.16|조회수241 목록 댓글 8

3마라 3하라~

 

허리통증 & 방사통으로 고생하가다~

우연찮게 접한 정선근 교수의 <허리디스크> 당부~

일상생활 원칙은 ‘척추위생’~ 운동하는 원칙은 ‘3마라 3하라’~

 

허리의 복구를 서두르지 마라.

디스크 파열에는 0.5초 걸리고, 디스크 복구에는 1년도 걸린다.

아침에 일어나서 자기스스로 점검하는데~

상태가 불량하고 고역이라면 악화되어가는 징조이고~

상태가 편안하고 상쾌하다면 회복되어가는 중이라고 보면 된다.

 

3마라

① 구부리는 동작은 하지마라.(누워서 다리 땅기기 등등)

② 근육운동 함부로 하지마라.(윗몸일으키기 슈퍼맨 등등)

③ 선행학습 서둘러 하지마라.(케틀벨 특수강화훈련 등등)

 

3하라

① 요추전만자세로 생활하라.(걷기 & 달리기)

② 자연복대근육을 강화하라.(복근 & 흉요근막)

③ 충분하고 편안하게 쉬어라.(고요한 휴식)

 

건강이 없으면 인생이 끝장이고~

허리가 아프면 댄스도 거시기도 끝장이다.

‘3마라 3하라’로 허리를 관리하는 마니아가 되자.

 

① 요추전만자세로 걷기~

이것이 댄스에서 반듯하게 서고 걷는 기본자세다.

그래서 댄스마니아는 허리도 건강하고 자세도 반듯할 것이다.

 

✦요추전만자세~

차렷 자세에서 무게중심을 힐에10% 볼에90% 실어주면 저절로 만들어진다.

내 생각 ~ ~

 

https://youtu.be/zmqxCVf03BI?si=RAPA1FLET3vSWcHR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울짱(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청개구리~~~~~~~~~ㅎ
  • 답댓글 작성자비수리(중앙고문) | 작성시간 26.06.16 울짱(부산) 그래서 발전이 있는 것
    예스맨만 있으면 좀 거시기하지유
  • 답댓글 작성자울짱(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비수리(중앙고문) 예스맨~ 엑스맨~ 제트맨~ 슈퍼맨~ 다 모여라~!!
  • 작성자조용한!미소 (온라인,창원)榮 | 작성시간 26.06.16 어긋나 자빠뎌서?
    하라면 잘 안하고,
    하지 말라면 하고싶은?
    창깨구리 띠~~~~~~~~~
  • 답댓글 작성자울짱(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