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마라 3하라~
허리통증 & 방사통으로 고생하가다~
우연찮게 접한 정선근 교수의 <허리디스크> 당부~
일상생활 원칙은 ‘척추위생’~ 운동하는 원칙은 ‘3마라 3하라’~
허리의 복구를 서두르지 마라.
디스크 파열에는 0.5초 걸리고, 디스크 복구에는 1년도 걸린다.
아침에 일어나서 자기스스로 점검하는데~
상태가 불량하고 고역이라면 악화되어가는 징조이고~
상태가 편안하고 상쾌하다면 회복되어가는 중이라고 보면 된다.
3마라
① 구부리는 동작은 하지마라.(누워서 다리 땅기기 등등)
② 근육운동 함부로 하지마라.(윗몸일으키기 슈퍼맨 등등)
③ 선행학습 서둘러 하지마라.(케틀벨 특수강화훈련 등등)
3하라
① 요추전만자세로 생활하라.(걷기 & 달리기)
② 자연복대근육을 강화하라.(복근 & 흉요근막)
③ 충분하고 편안하게 쉬어라.(고요한 휴식)
건강이 없으면 인생이 끝장이고~
허리가 아프면 댄스도 거시기도 끝장이다.
‘3마라 3하라’로 허리를 관리하는 마니아가 되자.
① 요추전만자세로 걷기~
이것이 댄스에서 반듯하게 서고 걷는 기본자세다.
그래서 댄스마니아는 허리도 건강하고 자세도 반듯할 것이다.
✦요추전만자세~
차렷 자세에서 무게중심을 힐에10% 볼에90% 실어주면 저절로 만들어진다.
내 생각 ~ ~
https://youtu.be/zmqxCVf03BI?si=RAPA1FLET3vSWcHR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울짱(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청개구리~~~~~~~~~ㅎ
-
답댓글 작성자비수리(중앙고문) 작성시간 26.06.16 울짱(부산) 그래서 발전이 있는 것
예스맨만 있으면 좀 거시기하지유 -
답댓글 작성자울짱(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비수리(중앙고문) 예스맨~ 엑스맨~ 제트맨~ 슈퍼맨~ 다 모여라~!!
-
작성자조용한!미소 (온라인,창원)榮 작성시간 26.06.16 어긋나 자빠뎌서?
하라면 잘 안하고,
하지 말라면 하고싶은?
창깨구리 띠~~~~~~~~~ -
답댓글 작성자울짱(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