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경험▒ 도움방1♠

뒤꿈치~

작성자울짱(부산)|작성시간26.06.18|조회수241 목록 댓글 13

뒤꿈치~

 

만성적으로 허리가 아픈 사람은~

뒤꿈치 들기 운동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

제2의 심장이라는 종아리를 강화하면 건강증진에 좋다.

종아리를 강화시키는 운동으로 제일 간편한 운동이 뒤꿈치 들기다.

 

뒤꿈치 들기 운동을 해주면~

① 종아리 근육이 강화되어, 걷기나 달리기를 잘하게 된다.

② 종아리 근육이 튼튼해져서, 낙상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

③ 종아리 심부정맥이 강화되어, 기립성저혈압이 예방된다.

④ 종아리 엉덩이 근육이 강화되면, 무릎에도 도움이 된다.

 

뒤꿈치 들기 운동의 요령은~

양 발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서서, 천천히 뒤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는데~

허리는 요추전만자세로, 시선은 상향30도 정도로 고개를 들고~

중심은 새끼발가락보다 엄지발가락에 실어야 효율적이다.

올리는 뒤꿈치의 높이는 자기의 능력에 맞도록 한다.

중심이 무너질까 걱정이면 벽이나 의자를 잡는다.

 

뒤꿈치 들기 운동의 횟수는~

1세트 30회를 들어주고, 잠깐 쉬면서 호흡을 안정시킨다.

근력운동의 한계는 반복불능일 때까지 하는 것이지만~

보통은 3세트 정도, 건강한 사람은 5세트를 해준다.

 

<까치발> 운동으로~

멋진 댄스마니아 되려면~

아주 천천히 들고 내려야한다.

드는데 4초 내리는데 4초 정도면 좋겠다.(복식호흡 하면서~)

내 생각 ~ ~

 

https://youtu.be/KV0FesxC9Sk?si=ZmF299ncMaN9h2hx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비수리(중앙고문) | 작성시간 26.06.18 울짱(부산) 춤이 좋은 운동인데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부럽고 질투의 대상
  • 작성자봉황 (운영) | 작성시간 26.06.18 어제
    댓글 답글에
    내일은 뒤꿈치
    라고 쓰시어,

    궁금하였는데
    오늘 제목이었네요~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울짱(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예~~~~~~~~ㅎㅎ
  • 작성자조용한!미소 (온라인,창원)榮 | 작성시간 26.06.19 몇달은 열심히 했는데?
    어느날 부터인가는
    머릿속에서 사라지더군요! ㅎㅎㅎㅎ
  • 답댓글 작성자울짱(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수시로~ 무시로~ 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