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꿈치~
만성적으로 허리가 아픈 사람은~
뒤꿈치 들기 운동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
제2의 심장이라는 종아리를 강화하면 건강증진에 좋다.
종아리를 강화시키는 운동으로 제일 간편한 운동이 뒤꿈치 들기다.
뒤꿈치 들기 운동을 해주면~
① 종아리 근육이 강화되어, 걷기나 달리기를 잘하게 된다.
② 종아리 근육이 튼튼해져서, 낙상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
③ 종아리 심부정맥이 강화되어, 기립성저혈압이 예방된다.
④ 종아리 엉덩이 근육이 강화되면, 무릎에도 도움이 된다.
뒤꿈치 들기 운동의 요령은~
양 발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서서, 천천히 뒤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는데~
허리는 요추전만자세로, 시선은 상향30도 정도로 고개를 들고~
중심은 새끼발가락보다 엄지발가락에 실어야 효율적이다.
올리는 뒤꿈치의 높이는 자기의 능력에 맞도록 한다.
중심이 무너질까 걱정이면 벽이나 의자를 잡는다.
뒤꿈치 들기 운동의 횟수는~
1세트 30회를 들어주고, 잠깐 쉬면서 호흡을 안정시킨다.
근력운동의 한계는 반복불능일 때까지 하는 것이지만~
보통은 3세트 정도, 건강한 사람은 5세트를 해준다.
<까치발> 운동으로~
멋진 댄스마니아 되려면~
아주 천천히 들고 내려야한다.
드는데 4초 내리는데 4초 정도면 좋겠다.(복식호흡 하면서~)
내 생각 ~ ~
https://youtu.be/KV0FesxC9Sk?si=ZmF299ncMaN9h2hx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비수리(중앙고문) 작성시간 26.06.18 울짱(부산) 춤이 좋은 운동인데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부럽고 질투의 대상 -
작성자봉황 (운영) 작성시간 26.06.18 어제
댓글 답글에
내일은 뒤꿈치
라고 쓰시어,
궁금하였는데
오늘 제목이었네요~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울짱(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9 예~~~~~~~~ㅎㅎ
-
작성자조용한!미소 (온라인,창원)榮 작성시간 26.06.19 몇달은 열심히 했는데?
어느날 부터인가는
머릿속에서 사라지더군요! ㅎㅎㅎㅎ -
답댓글 작성자울짱(부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수시로~ 무시로~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