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아 침 ▒ 편 지♣

건강한 어른이라면

작성자다앙다앙(아침편지방)|작성시간26.06.19|조회수34 목록 댓글 2

건강한 어른이라면
어렸을 때 우리는
고집을 부리거나 제멋대로 굴거나
떼를 쓰거나 터무니없이 굴어도 괜찮았다.
현명한 부모는 정해놓은 한계선 안에서는
이런 행동을 용납한다. 건강한 어른이라면
가끔 이렇게 친숙한(하지만 이제는 두려운)
어린 시절로 돌아가 자유를 누릴
필요가 있다.


- 이은경의《어른이 되는 법》중에서 -


* 어른이란
'자유'와 '방종'을 구분할 수 있고,
'권리'와 '책임'을 구분하여 행동하는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른의 마음속에도 어린아이가
있어서 가끔은 떼를 쓰기도 하고, 말도 안 되는 짓을
저지르고 싶은 충동이 일어납니다. 그 충동에
휘말리지 않고 고요히 바라보는 성숙한
자세가 건강한 어른이 되는 길입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느낌한마디 남기기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오늘엔(서부 운영위원) | 작성시간 26.06.19 어른이 되어도
    마음 한편에서는 어릴때 추억,
    동경심, 경험하지 못했던에. 대한
    호기심등등. 많지요. ㅎ

    성숙한 어른은
    적정선과 상식선을 가지고

    느긋하게 기다려주는 여유와
    차분하게 설명도. 잘하는 지혜도
    필요할듯요 ^^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하얀 눈꽃(중앙부회장) | 작성시간 26.06.19 건강한
    어른이
    되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