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아 침 ▒ 편 지♣

무엇을 위한 분노인가

작성자다앙다앙(아침편지방)|작성시간26.06.23|조회수23 목록 댓글 2

무엇을 위한 분노인가
분노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자주 겪으며, 심리적 건강을
유지하려면 표현해야 하는 자연스러운 감정이다.
분노는 반대나 침해, 부당함을 거부하는 감정이다.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대상이 위험에
처했다는 신호다.


- 이은경의《어른이 되는 법》중에서 -


* 분노란
인간의 정서 중 빼놓을 수 없는 감정입니다.
대의를 위한 분노로 정의가 바로 세워지기도 하지만,
이기적인 분노의 표출로 개인적·사회적 혼란이
야기되기도 합니다. 분노가 올라오는 순간,
무엇을 위한 분노인지 알아차려야 하고
잘 다스릴 줄도 알아야 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느낌한마디 남기기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오늘엔(서부 운영위원) | 작성시간 26.06.23 녭 공감합니다 ^^

    가끔씩
    감정을 표출하기 전단계에서
    어떤 마음인지 느껴보려합니다요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하얀 눈꽃(중앙부회장) | 작성시간 26.06.23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
    굿밤되셔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