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통합 리듬짝을 왜? ~ 여자들은 뽕발 이라고 다부를까요

작성자쪽집게 무당|작성시간26.06.15|조회수157 목록 댓글 4

서울  춤방에서는

통합리듬짝(6123)  을  ㅡㅡ> 여자들은   전부가  (100%)다

                                                뽕발이라고  부르네요

 

통합리듬짝은    곧 뽕발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엇박이라는   춤이  나오기    전까지는

무도장에서는   100%로  뽕발이라고   불러왔죠

   <엇박이란  춤은  완젼히  무도장에서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읍니다>

 

이젠

다시  원위치    뽕발(통합리듬짝)시대로  

돌아  왔읍니다

 

무도장에

여고수들   께서     통합리듬짝(리듬짝  쥑임발)로   다시

       다   돌아    왓어린

 

하는말 ㅡㅡ>  뽕발이  젤  재밌어용     (하네요)             뽕발이외는    앞으로 어떤춤도   쳐다도   안본 답니다      

저도   ㅡㅡ>   뽕발이  젤  재밌네유

 

앞으로

뽕발시대로  엄청난  춤시대가

    펼쳐질것   가토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쪽집게 무당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5년전에
    뽕발하고 통합리듬짝이 ㅡㅡ>동시에 같은춤이 유행 했읍니다 (따지고 보먼 ~똑같은춤 였음)
    두춤은 기막히게 잘맛아 떨어짐
    그당시
    무도장에서
    뽕발 ㅡㅡㅡ>20% 정도 놀고
    통합리듬짝 ㅡㅡ>80% 비율로 놀고 있었읍니다
    그런데
    왜 전부 뽕발로 불렷냐믄 요
    정답
    무도장안이 씨끄럽고 소리가 잘 전달이 안되다 보니
    언제 (통합리듬짝 )놀자구 길게 말을 못해서리
    간단히
    뽕발 놀자구 간편히 ~~~전달이 잘되서 그런가 봅니다
    또 뽕발 말자체가 재밌고 웃겨서 ... 그렇게 전달된거 가토요
    요즘
    그때가 젤재밌어서 또다시 뽕발시대가 돌아온것 같읍니다
  • 작성자한독 | 작성시간 26.06.16 리듬짝을 배우지않은 사람이
    뽕발부터 배우면 춤이 안됩니다
    리듬댄스의 메카니즘을 모른 상태에서
    춤을 뽕발부터 배우면 춤이 맹물됩니다.
    리듬댄스의 입문은 리듬짝 부터....

    리듬댄스 수십년을 춰도
    뽕발을 제대로 추는사람이 없습니다
    뽕발 제자리스텝은 누구나 합니다.
    중요한것은 이동스텝(바레이션) 입니다.
    제자리스텝을 뽕발로 시작 했으면
    이동스텝도 뽕발로 해야지요.
    뽕발추는 사람들 99%가
    제자리스텝은 뽕발로,
    이동스텝은 2456으로 하지요.
    과거 뽕발 통합리듬짝 원장들의 능력도
    여기까지가 한계였습니다.
    한계가 오니까 춤을 또 바꿨지요.

    2456은 걸어다니는 일자스텝 입니다.
    뽕발은 걷는춤이 아닙니다.
    원장들은 뽕발 바레이션(이동스텝)을
    걸어서 이동하는 2456이 아닌,
    뽕발스텝으로 이동까지 완성 하는
    바레이션 교육을 해야합니다.
    교육할수있는 원장이 몇이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요 ㅎ

    제자리에서만 뽕발스텝 하는게
    뽕발춤이 아니지요.
    제자리스텝이 뽕발 이라도
    바레이션이 리듬짝이면
    그냥 리듬짝 입니다
    뽕발로 바레이션까지 완성하는 고수는
    전국에 몇명 없습니다.
    그래서 뽕발. 통짝. 의미가 없고
    리듬댄스는 그냥 리듬짝 이라고 합니다. ㅎ
  • 답댓글 작성자쪽집게 무당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맞읍니다
    모든춤은 리듬짝에서 시작하여
    리듬짝에서 마무리 하죠
    지금 현장에서도 처음 새로 리듬짝 배우시는분들도
    많읍니다
    좋은 현상 입니다
    다만 여기서 이야기 하고픈 것은 무도장의 재밌는
    이야기로만 들리는 말들이란 뜻 입니다

    엇박춤이 나오기전 까지는
    서울쪽은 거의다 90%가 통합리듬짝6123 으로 무도장 마다 통일되
    놀아읍니다
    지금시대는 엇박이 완젼히 없어진 마당에
    다시 ~~~통합리듬짝시대로 현장에선 논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웃기는 것은 진짜 뽕발로 놀으는 사람은
    한명도 없는대 현장에서
    무슨춤 추냐고 하믄 ㅡㅡ> 다들 간편히 뽕발이라고 이야기 한다는 뜻 입니다
    뭐 ㅡ 따지고 보믄
    진짜로 말하믄 통합리듬짝(쥑임발)6123 춤이죠
    하지만
    사람들은 무도장에서는 편하게 뽕발 이라고 부른다
    뜻입니다
    그이상 아무 의미는 없읍니다요
    감사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한독 | 작성시간 26.06.16 쪽집게 무당 네.서울춤방 현장 돌아가는 소식
    재밌게 봅니다.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