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년하고 나서
왜 다시 일을 하려고 하세요?
지금의 직장에서
면접을 볼 때 받았던 질문입니다.
. .. . .. .
어제
70대 이상의 취업자가
지난해에 드디어 200만명을 넘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남성은 2024년에 처음으로,
여성은 지난해 처음으로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노인 빈곤율도
OECD회원국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 .. .. . .. .
그런 기사를 읽고
벼르던
돋보기를 맞추러 안경점에 갔습니다.
제게 상담을 해 주신 분이
족히 70은 넘어 보이는 분이셨습니다.
그 어눌함이 정말 불편했습니다.
말도 어눌하고
행동도 어눌하고
그러니 설명도 어눌하고.....
제가 뭘 물어보면
그에 맞게
전문가다운 포스를 풍기면서
조리있게
설명을 해 주면 좋으련만.... . . .. .. .
다른 사람하고
상담하고 싶다는 말이
목구멍까지 차 올랐지만...
미래의 나를
앞으로의 나를
보는 것 같아서
그리고
왠지 짠....해서
상담을 마치고
돋보기를 하고 나왔습니다
.. . .. .. .. . .
제가 일을 한다고 하면
다들 부러워하십니다.
정말 부러워하는지
아니면
이 나이에도
밥 벌어먹고 살려고
애쓰는 제가
안스러워서 그러는지는..~~ㅎㅎ
그러면
전 그들에게 말합니다.
딱 2가지만 충족하면 된다고.
첫째 돈이 없고
둘째 운이 좋고
. . .. .. .. . .
저는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돈 버는 것은
훨씬 더 많이 많이 좋구요.~~
저의 목표는
지금 이 업계에서
현직에 있는 사람 중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
즉 최고령자가 되는 겁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근무하기 시작해서
40여년을 근무한 사람들이 있으니
근무 연수에는
죽었다 깨나도
그들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현직에 근무하는 최고령자
라는 타이틀에는
제가 쪼매 가능성이 있습니다.~~ㅎㅎ.
그 가능성을 위하여
오늘도
즐겁게 신나게
그리고 행복하게
근무합니다.~~~
https://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721817
https://v.daum.net/v/20260611092109792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나르야(남부지회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5 진짜...
나이듬은 어쩔 수 없나봐요..
세월엔
우리모두
을입니다....
-
작성자일산 친구 작성시간 26.06.13 ㅎ~~~
건강 하세요.^^ -
답댓글 작성자나르야(남부지회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5 일산친구님도
늘 건강하시고
늘 행복하시어요.~~~ -
작성자커피가(온라인) 작성시간 26.06.13 작은 힘으로나마
사회에?잘 적응하며
나만의 생각에
크나큰위로?가되서
걸을수있을때 까지는 춤도추고
일도 잘하자?!라는마음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나르야(남부지회장)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5 이 사회가
불러줄 때 까지는
몸받쳐? 서 일하고 싶네요.~~
즐길 수 있을 때까지
춤도 즐기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