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즐겨 추는 잔발(난스텝) 이라는 춤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려 합니다
원박에 발죽임의 투박,포박,식스박 발을 섞어가며
노는 춤인데 주된 스텝은 4박1스텝인 포박으로 노는 춤 이죠
잔발춤의 리듬은
한박자인 쿵에 다운업 하고,짝에도 다운업 한다,,에는
변함이 없는디......
리듬타는 형태를 보노라면
1, 쿵에서나 짝에서 강약,장단의 조절이 없고
쿵이나 짝이나 임팩트 없이 걍 딩가딩가 무릎 바운스 하는 형태
이런 형태는 배울것도 없고 쉽게 할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즐기고 계시는 (쿵짝리듬) 형태의 춤 이죠
2,쿵에 임팩트를 주어 골반을 이용하여
쿵에 꾹꾹 눌러주는 (내림쿵 리듬)을 타는 형태(쿵리듬에 임팩트를 주는 쿵잔발)
쿵난쟁이 분들이 즐기는 춤
3,짝에 임팩트를 주어 단전을 이용하여
짝에 상체를 올려쳐 주는 (올림짝 리듬)을 타는 형태(짝리듬에 임팩트를 주는 짝잔발)
짝난쟁이 분들이 즐기는 춤
골라 잡으슈~
바운스가 크면 동적인 리듬
바운스가 작으면 정적인 리듬
리듬을 압축 절제하여 바운스가 미세하면 정중동
조용한 가운데 어떠한 움직임이 있는 것을
우리는 정중동 이라 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