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리듬을 보면 안다

작성자마홍|작성시간26.06.06|조회수129 목록 댓글 0

요즈음 즐겨 추는 잔발(난스텝) 이라는 춤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려 합니다

원박에 발죽임의 투박,포박,식스박 발을 섞어가며 

노는 춤인데 주된 스텝은 4박1스텝인 포박으로 노는 춤 이죠

 

잔발춤의 리듬은

한박자인 쿵에 다운업 하고,짝에도 다운업 한다,,에는

변함이 없는디......

 

리듬타는 형태를 보노라면 

1, 쿵에서나 짝에서 강약,장단의 조절이 없고

쿵이나 짝이나 임팩트 없이 걍 딩가딩가 무릎 바운스 하는 형태

이런 형태는 배울것도 없고 쉽게 할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즐기고 계시는 (쿵짝리듬) 형태의 춤 이죠

 

2,쿵에 임팩트를 주어 골반을 이용하여

쿵에 꾹꾹 눌러주는 (내림쿵 리듬)을 타는 형태(쿵리듬에 임팩트를 주는 쿵잔발)

쿵난쟁이 분들이 즐기는 춤

 

3,짝에 임팩트를 주어 단전을 이용하여

짝에 상체를 올려쳐 주는 (올림짝 리듬)을 타는 형태(짝리듬에 임팩트를 주는 짝잔발)

짝난쟁이 분들이 즐기는 춤

 

골라 잡으슈~

 

바운스가 크면 동적인 리듬

바운스가 작으면 정적인 리듬

리듬을 압축 절제하여 바운스가 미세하면 정중동

 

조용한 가운데 어떠한 움직임이 있는 것을

우리는 정중동 이라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