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마음이 만물의 근원이라는 유심(唯心)

작성자아부지|작성시간26.06.13|조회수33 목록 댓글 0

 




마음이 만물의 근원이라는 유심(唯心) 


마음을 일으키면 
발심(發心)이고,
마음을 잡으면
조심(操心)이 되며,
마음을 풀어 놓으면 
방심(放心)이다. 

마음이 끌리면
관심(觀心)이고,
마음을 편안케 하면
안심[安心]이며,
마음을 일체 비우면 
무심(無心)이다. 

처음 먹은 마음은
초심(初心)이고,
늘 지니고 있는 떳떳한 마음이 항심(恒心)이며,
우러나오는 정성스러운 마음은 단심(丹心)이다.

작은 일에도 챙기면 세심(細心)이고,
사사로움이 없으면 공심(公心)이며,
꾸밈이나 거짓이 없는 
참마음이 본심(本心)이다. 

욕망의 탐심(貪心)과 
흑심(黑心)을 멀리하고,
어지러운 난심(亂心)과
어리석은 치심(癡心)을 
버리고, 

애태우는 고심(苦心)을
내려 놓으면,
하심(下心)이다. 

아~, 내 안에
파도 물결 같은
많은 마음(心)이 있구나.
좋은일만 있을겁니다. 

또한주 멋드러지게 시작합시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