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경험▒ 도움방4♠

와우~

작성자미남스키|작성시간26.06.06|조회수357 목록 댓글 12

 

 

오늘.. 

 

내 이쁜 제자 만나서 사교 한시간 놀고..조금 쉬고 다시 놀다가 왈츠 시연.. 

 

예비보..내츄럴스핀턴..잘따라온다.   

 

그후..리버스턴..휘스크..샷세. 내츄럴턴..오픈 임피턴스..그리고 위브.내츄럴턴까지 한번에 나갓다.  

 

그후..스탑 시켯지. 

 

 

 

그녀 보폭이 너무 작아서..다시 좀 이렇게 저렇게 크게하라   한동안..이게 왈츠냐..진도가 중요한게 아니다.

 

멈추어세워..한동안 이론 교육시키고.. 

 

두번째 시연...

 

예비보..그리고 내츄럴턴할때 잘안되..

 

그녀에 원카운터부터 바로   상체 로테이션 스웨이 하라고 

 

잠시 멈추어서  가르쳣다.    

 

 

 

다시..내츄럴스핀턴.. 내말대로 하니..많이 나어졋다. 

 

리버스턴...잘따라온다. 

 

3번 반복....좋다. 

 

그후..휘스크.. 

 

잘따라온다..그동안 연습많이 한거 같앗다. 

 

 

프롬 나드 자세에서 바디 컨택후..브이라인 만들고, 샷세 들어가는데 

 

그녀가 빽스텝을 밟더라. 

 

그래서.. 

 

스탑시키고.. 

 

 

아니...프롬나드에서 여자도  앞으로 스텝을 밟아야지..왜 뒤로 가느냐..아까는 잘하더만..다시 해봐라.. 

 

햇더니 그녀가 고개를 갸우뚱.. (내가 대착각한거엿음)

 

아무튼 내가좀 혼냇다.그랫더니 내말대로 하더라 근데.. 

 

여기서부터 제자 스텝이 꼬엿다. 

 

그후....샷세후 내츄럴턴..  여기서부턴..여제자 스텝을 제대로 못밟는다.

 

 

아무튼..예비보에서 여기까지 여러번 반복..  

 

확실히 바디 컨택후..내츄럴스핀턴..리버스턴..합이 잘맞는다. 

 

그리고 휘스크..쓰리 카운터에 스므스하게 프롬나드 자세 만들며 바디컨택..완전히 감잡앗다. 

 

그리고...샷세..여기서 또 여제자 스텝이 꼬엿다. 

 

그래도 쩔뚝이며 하더라. 

 

여기까지 무수히 반복하다가 밥먹으로 고고~ 

 

식당에서 핸폰으로 유튜브 확인 하는데..내가 샷세에서..그녀가 후진 해야되는데..전진으로 잘못가르켯다.  

 

(그녀와 처음..쭉 나간게 정확한거 엿음.비록 보폭이 작앗어도)

 

 

내가 착각한거지. 

 

아이구야....그래도 내 여제자 나를 나무라지 않더라. 

 

자기가 잘햇다고. 

 

 

아무튼 미안하다고 햇는데.그래도..오늘 그녀에게 내 실력을 보여준거 같앗다. 

 

스므스한.. 업다운...그리고...프롬나드.클로우즈. 자세에 대한 교육.

 

내츄럴 스핀턴..리버스턴..잘되엇고..휘스크때  브이라인 만들며 바디컨택.. 

 

오늘..상당한 수확이 있엇다. 

 

 

그리고 그녀에 내가 박스연습..좀 하고 오라고 햇다 다음에는.. 

 

그녀가 평소에 박스연습을 전혀 안해서..업다운  우아함이 전혀없더라.  

 

 

다음주중에 만나서 제대로 연습하기로 햇다. 

 

아무튼 오늘 내제자에 조금 미안하더라. 휘스크후..샷세때 여자가 빽스텝으로 가는걸..전진스텝으로 가르쳣으니.. 

 

참..ㅜㅜ 

 

아무튼..그녀에.. 

 

왕갈비탕 사주고 방금빠이빠이해서 귀가햇다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미남스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드라이브1 개인 신체능력 차이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훌륭하신 말슴 감사합니다.ㅎ
  • 답댓글 작성자드라이브1 | 작성시간 26.06.07 미남스키 레슨으로 신체능력 차이는
    극복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비싼 렛슨비를
    들이는거죠.

    전진은 힐,볼,토로
    후진은 토,볼,힐로갑니다.

    힐로 누르면서 볼토로
    무릎을 굴립니다.

    정수리에서 힐까지 일직선으로 충분히
    누른 후 그 힘으로 볼 토로 갑니다.

    정수리에서 힐로 누를때 전진하지
    않고 충분히 누르는 것을 한 세번정도
    하고 무릎을 굴려서 전진합니다.

    이때 무릎에 무리가 가므로
    스쿼트를 병행해서 다리에 힘을
    길러야 무릎에 부담이 적습니다.

    정수리에서 힐을 충분히 눌렀다
    다시 펴고 다시 누르고를 세번정도하고
    세번째에 전진합니다.

    후진도 똑같이 볼프레스로 누르기를
    세번정도 하다 후진합니다.

    글로 설명해서 어려운데
    실제로는 더 간단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미남스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드라이브1 조으신 말슴 감사합니다.ㅎ
  • 작성자수신위본(온라인) | 작성시간 26.06.06 잠시 멈추고 "원카운터부터 바로 상체 로테이션 스웨이 하라"고 가르쳤다는데,
    정통 왈츠의 물리적 원리와 전형적인 티칭 메커니즘을 고려할 때,
    "원 카운트(Count 1)부터 상체를 로테이션하고 스웨이를 주라"는 가르침은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원 카운트의 본질은
    강한 '드라이빙 액션(Driving Action)'과 '로우어링(Lowering)'에 있죠.
    만약 원카운트에서 로테이션과 스웨이를 먼저 주게 되면?
    몸의 중심축이 무너지거나 꼬이면서
    앞으로 나가아는 추진력을 잃게 될 것입니다.
    혹시 원카운트 끝에서 발은 바닥에 있지만 몸이 위로 확장되는 'Body Rise'를 말하려던 거 아니었을까요?
  • 답댓글 작성자미남스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네..수신위본 선생님 말씀이

    맞는거 같습니다.감사합니다.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