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어밧][리니지] 최초 52레벨 힘법사! 마지읽로꾸거! * 하이네 *

작성자[시드]러비|작성시간07.10.08|조회수973 목록 댓글 0

힘법사를 떠올리면 어떤 이미지가 연상되는가?

 

마력으로는 인트법사에 비해 훨씬 떨어지고, 무기를 통한 공격에도 타 클래스보다 크게 앞서지 못해 별다른 특징이 없다고 생각하지는 않는가?

 

하이네 서버에서는 이러한 힘법사의 편견과 단점에도 불구하고 52레벨까지 키웠다는 유저가 있어 찾아가 보았다. 화제의 주인공은 ′마지읽로꾸거′ 님이며, 52레벨 힘법사는 하이네 서버에서 이분이 최초이다.

 

 

CCC4U : 먼저 서버 최초의 52레벨 힘법사가 된 것을 축하한다. 52레벨은 언제 달성했는가?

 

마지일로꾸거 : 지난 6월 29일 새벽 1시경에 52레벨을 달성했다. 스탯은 두번 모두 인트에 찍었으며, 아무래도 마법사다 보니 그힐의 압박이 적지 않았다. 이미 알다시피 힘법사이며, 순수 STR의 스탯은 18이다.

 

CCC4U힘법사를 키우게 된 계기가 있다면?

 

마지읽로꾸거 : 하이네 서버 초에 요정을 키우고 있었는데, 말하는 섬 선착장에서 법사가 기사한테 얻어맞고(?) 있는 광경을 보게되었다. 그때 당시 나도 모르게 자극을 받았던 나머지 불현듯 기사를 잡는 법사를 키우고 싶다는 충동으로 힘법사를 키우기 시작했다.

 

CCC4U : 힘법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간단히 말해달라.

 

마지읽로꾸거 : 힘법사의 매력은 무엇보다 몬스터를 잡는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들 수 있다. 하지만 일반 법사들이 힐과 턴을 사용하며 사냥을 할때, 힘법사는 칼질을 하면서 렙업을 했다는 것이 틀리다. 그로인해 다른 법사들과는 달리 마법을 이용해 캐릭을 키워나가기 어려웠으며, 일정 레벨 이하까지는 기사를 키우는 법과 동일하다고 해도 무리는 아니다.

 

CCC4U : 법사를 키우는 유저들 중 힘법사를 키우는 분들은 상당히 적은 편이다. 왜 많은 법사 유저들이 힘법사를 키우지 않는다고 생각하는가?


마지읽로꾸거 : 우선 가장 큰 이유가 마나지팡이 때문이라 생각한다. 물론 하이네 서버처럼 마나지팡이가 없는 서버는 법사를 키우는 방식이 전과는 다르며, 오만의 탑에서 턴 사냥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인트법사를 더 선호하는 추세이다. 특히 몹몰이 이용한 사냥법이 널리 알려지면서 힘법사보다 인트법사를 더 키우게 된다고 생각된다.

 

CCC4U : 힘법사를 그동안 어떻게 키워왔는지?


마지읽로꾸거 : 무기는 힘의 지팡이와 수정지팡이를 사용하였다. 힘의 지팡이는 몹을 잡을 때 사용하고, 수정지팡이는 이동하면서 엠탐할 때 사용하였다. 이렇게 2개의 지팡이를 번갈아 사용하면 MP를 유지하기가 수월하기 때문이다.

 

 

16레벨까지는 물약을 먹어가면서 렙업을 하였다. 그 후 +6 사냥꾼 활을 이용하면서 키우다가 ′이게 무슨 법사야?′라는 생각이 들어 +6 힘의 지팡이를 들고, 사막던젼 2층에서 버그베어를 잡으며 렙업을 하였다.

 

힘법사이기 때문인지 초반 렙업이 힘들다고 생각되지 않았다. 37레벨에는 기란던전에서 렙업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사냥이 어려워서 사냥터를 바꾸어 주로 본토던전 7층에서 렙업을 하게 되었다.

 

특히 48레벨부터 고대의 로브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고대의 로브와 마나망토를 같이 사용한 후 부터 엠탐시간이 많이 줄게 되었다. 그 전까지는 인트법사에 비해서 렙업이 늦다고 생각되었지만 고대의 로브와 마나망토를 사용한 후로는 힘법사도 인트법사만큼 렙업이 수월해지고, 기존에 비해 더 오랜 시간 동안 사냥이 가능하게 되었다.

 

CCC4U : 40레벨 이후에는 주로 본토던전에서 렙업을 하였다고 했는데, 본토던전을 주 사냥터로 정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마지읽로꾸거 : 본토던전은 힘법사가 사냥하기에 생각보다 경험치와 수입이 좋았다. 대게 6층과 7층에서 사냥을 하였고, 지금도 7층에서 주로 사냥을 하고 있다. 그동안 본던에서 사냥하며 벌어들인 수입으로 고대의 로브와 +9 힘의 지팡이, 6셋을 장만하였다. 의외로 경험치와 수입이 짭짤한 곳이다.

 

CCC4U :  힘법사를 키우는 유저분들께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마지읽로꾸거 : 힘법사를 말할 때 흔히 물약먹는 법사라고 이야기 하곤 한다. 하지만 힘법사라고 해도 기본적인 툴은 법사이며, 일반 법사들이 사용하는 마법은 모두 다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힘법사라고 해서 물약의 소모가 많은 편은 아니다. 마법과 적절히 조화를 이룬다면 물약먹는 법사라는 편견을 쉽게 버릴 수 있다. 그리고 힘법사를 오래 키우고 싶은 분들은 장비가 받쳐주지 않는다면 크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최소 +8 힘의 지팡이에 고대의 로브, 마나망토 정도의 장비는 필수라 말하고 싶다.

 

또한 힘법사라고 해서 완력의 목걸이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은데, 될 수 있으면 완력의 목걸이보다는 지식의 목걸이를 사용하기를 권한다. 게다가 마력서와 같이 사용하면 렙업시 크게 도움이 된다.

 

 

CCC4U : 그밖에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마지읽로꾸거 : 52레벨까지 힘법사를 키우면서 많은 도움을 주었던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0야시0형수님 0울프0햄 부표, 소서리스, 밀레형들, 콘오브콜드, 설레이는마음, 수라의혼, 야시친구햄들 모두 너무나 감사히다. 또한 많은 격려의 말을 해주었던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리고 ′마법의성′ 혈맹에서 혈원을 모집한다. 친목혈로서 아지트를 소유하고 있으며, 20세 이상이면 누구든지 가입이 가능하다. 같이 게임을 하고싶은 마음이 있다면 레벨에 상관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지금은 비록 혈원이 많이 없지만, 추후에 혈원들이 많이 모이면 팀플 위주로 친목을 다지는 혈맹으로 이끌어 가고 싶다. 우리와 뜻이 맞는 분들은 꼭 가입하기 바란다.

 

끝으로 하이네 서버 화이팅~!

 

 

** 하이네 서버 사진관 **

기사 제보나 혈맹탐방을 원하시거나 자랑하고 싶은 아이템 있으신 분은

하이네 서버 ‘CCC4U’ 나 아래의 E-mail로 연락주세요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