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026/6/12-금)♡나의 싫은 면을 인정했을 때 생기는 일♡우리는 한 사건에 대하여 한 가지 감정만갖는 게 아니며 누

작성자시냇가에심은나무교회 01030072188|작성시간26.06.19|조회수6 목록 댓글 0

(2026/6/12-금)

♡나의 싫은 면을 인정했을 때

  생기는 일♡

 

 

 

우리는 한 사건에 대하여 한 가지 감정만

갖는 게 아니며 누구나 인정하기 싫은

찌질함과 이기적인 마음, 흑역사가 있다.

그런데 내면의 그림자가 보기 싫다고

인정하지 않으면 자기 개념은

뒤죽박죽이 되어 진짜 자신을 인식할 수

없게 되고 통제할 수 없게 된다.

 

우리가 보다 건강한 내면을 키우기

위해서는 자신의 부족한 모습까지

자각하고 수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니 자신의 싫은 면들도 인정하자.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만날 때 감춰둔

욕망의 허용치를 둘 수 있고 그

허용치만큼 자신에 대해서도 그리고

타인에 대해서도 관대해질 수 있다.

 

- 김수현 저,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중에서

 

----------------------------

 

[시편 32:1] 허물의 사함을 받고 자신의

죄가 가려진 자는 복이 있도다

 

[누가복음 10:27] 대답하여 이르되 네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였나이다

 

[로마서 6:16] 너희 자신을 종으로

내주어 누구에게 순종하든지 그

순종함을 받는 자의 종이 되는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혹은 죄의 종으로

사망에 이르고 혹은 순종의 종으로 의에

이르느니라

 

[고린도후서 7:1]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하게 하자

 

[디모데후서 2:15]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