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클로버 작성시간22.05.27 생체 간이식을 포함한 부분 간이식에서 적절한 이식편의 무게는, 수혜자 몸무게 대비(graft versus recipient weight ratio, GRWR) 0.8∼1% 이상이 되어야 안전하다.
기증자에서 CT scanning을 통하여 간의 영상을 얻고, 이식편의 용적(GV)을 계산할 수 있고, 여기에서 얻어진 이식편의 용적을 환자의 standard liver volume에 비교한 백분율이 GV/SLV ratio로서 최소 30%이상이 필요하고 40%이상이면 어느 정도 안전이 확보된다고 알려져 있다.
님의 우엽 65%가 수혜자가 필요한 용적보다 적어서 small size syndrome이 발생한듯 싶네요.
현재는 환자가 회복되기를 기대할 수밖에 없습니다.
-
작성자 우가차카 작성시간22.05.27 25일 - 13일 이면 12일.. 1주일+5일... 간수치 200이면 많이 나쁜건 아닌데.. 간이 작어서 문제인가 보네요. 회복이 느리더라도 잘 회복하면 이후엔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단지 이식후 초기엔 간기능이 좋아야 회복되지 안그러면 사망 할수도 있어서요. 무조껀 잘 버티셔야 하고요.. 아마 회복이 안되면 재이식 결정을 내릴꺼 같고요. 기다리는 수 밖엔 없어요. 뇌사자 장기라도 받을 가능성도 있고.. 의사선생님이 상황봐서 알려주실듯 합니다. 보통은 간크기가 중요하긴 하지만 비율적 으로는 70% 정도 주는듯 하고요.
혈액형 부적합 이라서 회복이 느릴수 있고요. 40이면 젊어서 견뎌 내셔야 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