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스크랩] '인생은 한번뿐이다'

작성자탐진강|작성시간26.06.16|조회수4 목록 댓글 0

  
 


You Only Live Once
'인생은 한번뿐이다'

프랑스 로망롤랑이

 한 말이 생각납니다.

'인생은 왕복표를

발행하지 않기 때문에
한번 출발하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무심결에 잊고

 지내왔던 말이어서 그런지
우리 가슴에 따끔한

 충고로다가 옵니다.

지금도 우리는

 다시 돌아올 수 없는 길을
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언제라도 쉽게
돌아올 듯이 가볍게 가고 있습니다.


 


이 길로 가는 것이

 맞는지 이 사람과 함께 가도
괜찮은지 우리는 여러 가지 것을

생각해봐야 하는데도
기분에 따라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합니다.

한참 시간이 흐른 뒤에야
'아, 그때 그 사람

 얘기를 듣는 것이 아닌데,
하면서 후회하게 되지요.

그때 비로소

 다시 돌아갈 수 없다는 사실에
큰 상실감과 견딜 수 없는

 불행을 느낍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행보는
한 걸음 한 걸음 신중해야 합니다.

인생 길은
다시 되돌아올 수 없는

 일방통행로입니다.

오늘 따라 나의 한 친구가

한 말이 떠오릅니다.

"자고 나니

 어느 친구가 떠나고 없더라"는 말

그래요.
우리는 모두가

붉게 불타는 황혼이지요!

언제 헤어진다는

 기약 없는 우리의 하루 하루


서로 위로하고,

용서하고 안아주면서
아름다운 세월을 만들어 가야겠지요.

 

   


 ♤넉넉한 마음으로 커피 한잔


 지나가 버린 어제와

지나가 버린 오늘
그리고 다가올 미래


 어제같은 오늘이 아니길 바라며..
오늘같은 내일이 아니길 바라며..




 

 




 아름다운 시절 / 박인희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이쁜이의세상만들기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